본문 바로가기
INTERESTS/여행

체코 프라하 맛집 추천! 체코 전통 음식 & 사슴고기 찐 후기

by deardays 2022. 10.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너무나 제 취향 저격이었던, 체코 프라하 맛집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당!
한가지 짚고 넘어가야할 것이, 체코 음식은 굉!장!히! 헤비하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취향을 많이 탈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지만, 제 입맛에는 너무나 잘 맞아서 도대체 왜 한국에는 체코 음식점이 없을까 슬퍼지더라구요!
다음에는 날 잡고 집에서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당

그럼 제가 너무나 맛있게 먹고 온 체코 프라하 맛집 후기 시작해볼게용

 

Restaurace u Pravdu

Restaurace u Pravdu
주소: 15, Žitná 1701, Nové Město, 110 00 Praha, 체코
연락처: +420 222 233 915

 

여기 매우 불친절하지만 음식은 진짜 존맛탱이라 불친절함을 무릅쓰고 다시 가게 될 것 같은 맛집.

트립아드바이저 링크 남겨둡니당

 

U Pravdu

Zitna 1701/15, Prague, Czech Republic

www.tripadvisor.com

가격도 너무 괜찮았음. 3개나 시켰는데 6만원도 안 나왔어요.
현지인에게도 엄청 인기 많더라구요. 풀하우스였음. 그만큼 음식이 좀 늦게 나왔어요..ㅠㅠ

 

 

체코어는 너무 어렵고.... 메뉴 이름을 도저히 외울 수가 없어요 ㅠㅠ

홈페이지에서 제가 주문했던 메뉴들을 복붙해왔습니다!

혹시 주문하실 분은 음식 사진을 보여주면서 이걸로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훈제고기로 채운 감자 덤플링, 양파 볶음

그릴 돼지고기. 
존맛탱이었음. 돼지 냄새가 하나도 안 나더라구요? 또 우리나라 족발이랑 비슷하면서도 족발처럼 단맛이 안 남. 짠 맛만 나서 너무나 제 취향이었어요!!

시저 샐러드
음식이 헤비할 거 같아서 샐러드를 사이드로 시켰는데 넘나 잘한일!

 

 

Deer Restaurant

 

Deer Restaurant
주소: Michalská 436/19, 110 00 Staré Město
연락처: +420 737 344 197

 

 

살면서 한번도 사슴고기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새로운 시도를 하고자 방문했던 식당이에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격 대비 맛이 엄청 환상적이진 않았어요.
사슴고기가 소고기랑 크게 다르다는 느낌은 아닌데 육즙이 덜 풍부한 느낌이었습니당


오히려 사슴고기보다 사이드와 해산물 요리가 더 맛있었어요!
단 매장이 야외 자리도 있어서 예쁘고 운치있어서 기분은 좋았어요!
메뉴 3개 정도 시켰고, 약 10만원 나왔습니다.

 

Deer saddle
braised deer shoulder, vegetable purée with juniper, potato gnocchi, wild cranberries
599 CZK 3.4만원

사슴 목살, 퓨레, 체코식 감자 뇨끼, 크렌베리

 

Seared scallops and tiger prawns
corn, coconut milk, yellow curry, chilli
459 CZK
관자 & 새우 요리, 약 2.7만원

요고 진짜 맛있는데 양이 적어용...ㅠ

 

Sea bream ceviche
lime emulsion, sweet potatoes, avocado, shallot, salmon caviar
279 CZK 1.6만원
라임 소스에 고구마, 아보카도, 샬롯(작은 양파같은!), 연어 캐비어

 

 

Deer sundae
ricotta and sea buckthorn ice cream, blueberry sorbet, forest fruit cookie, caramelized fig
155 CZK, 약 9천원
리코타와 비타민나무열매 아이스크림, 블루베리 셔벗, 과일 쿠키, 캐러멜라이징된 무화과

 

여기 디저트 맛집이에요...!!!

그래서 차라리 여기를 카페처럼 방문해서 디저트나 와인 정도만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디저트 가격은 괜찮은 반면 식사 메뉴는 좀 가격 대비 만족도가 그리 높지 않은 편이었습니당!

 

 

U Kroka Praha

 

U Kroka Praha
주소: Vratislavova 12/28, Prague 128 00 
연락처: +420 775 905 022

 

 


여기는 tripadvisor에 1위 하는 걸 보고 찾아갔던 맛집.

지금 기준으로 프라하 식당, 체코 음식으로 조회해보면 3위로 순위가 떨어졌네염.
그래도 높은 순위인건 팩트.
한국인들 후기가 꽤 많았는데, 막상 제가 갔을 때는 다른 한국인은 없더라구요?
또 후기에 맛있다고 하는 치킨은 메뉴판에 없었습니당 ㅠㅠ

제가 주문한 음식 사진 볼까여?

 

CROQUETTES 
오리고기 크로켓 175코루나
요고 요고 맛있어요!!! 크로켓 2개에 거의 만원 가까이 하지만... 돈이 아깝지 않았어요! 존맛!
튀김류 좋아하고 오리고기 좋아한다면(=나) 실패할 수 없는 선택이긴 했어요.

 

GOULASH & MIXED SALAD

체코 전통 소고기 스튜(255 코루나)와 상추, 방울토마토, 오이, 시트러스 드레싱의 샐러드(95 코루나)

그 유명한 굴라쉬..... 기대가 너무 컸었나봐여....


샐러드는 매우 상큼했고, 굴라쉬는 매우 느끼했습니당.
우리나라 갈비찜에서 특유의 달짝지근한 맛은 빠진...? 저는 매우 아쉬웠어요!
엄청 짜지도 않고 자극적이지 않고...제가 그렇게 안 좋아하는 양념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당

 

SMOKED GARLIC SOUP
훈제 마늘 스프, 79 코루나
존맛탱! 여기서 먹은 것 중 가장 맛있었어요!
스프인데 서양 특유의 크림 스프가 아닌 맑은 국물이었어요
역시 한국인이라 마늘요리면 대환장하는 듯. 요고는 모든 한국인 입맛에 잘 맞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당
얼큰하고 짜고 아주 제 취향 탕탕

 

SORBET
과일 소르베, 125코루나
너무나 존맛탱!! 비주얼도 너무 알록달로 깜찍하고!! 진짜 과일로 만들었는지 금방 녹고 과하게 달지 않아 아이스크림인데도 고급진 맛이었습니당

 

CHOCOLATE SOFT DRINK
핫초코 55 코루나
후기에 핫초코가 그렇게 맛있다며 꼭 먹으라고 해서 먹었더니,,, 특별한 건 없었어요.
매우 꾸덕해서 초코 덕후들은 좋아할 수 있겠다 싶었는데, 생초코를 좋아하는 저는 그닥이었습니당
소르베 하나 더 먹는 걸 추천해요

참 많이도 먹었네요. 5만원 나왔습니당!

 

이상으로 체코 전통 음식 2곳 & 독특했던 사슴고기 식당 1곳 추천 후기였습니당 :)

모두 체코 프라하에서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오세용!!

 

도움이 되는 글이었다면 공감 하트 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더 유익한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from 디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