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여행

고투게이트 문제 항공 예약 후기 및 케세이항공 마일리지 정보

by deardays 2023. 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어입니다.


오늘은 제가 예약하면서도 고민이 좀 많이 되었던 #고투게이트 #Gotogate 사이트 항공편 예약 후기와 변수 최소화를 위한 준비 사항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올해 휴가로 미국 LA에 가려고 마음을 먹어서, 항공편을 검색하던 중 1인당 백만원도 안되면서 모두 저녁 출발인 비행기라 휴가 일정을 맞추기가 편한 항공을 발견했는데요, 최저가는 GO TO GATE에서 98만원 정도에 판매 중이었습니다!

GO TO GATE는 처음 이용해봐서, 후기를 조금 검색했더니 이상이 없다는 분들도 많았지만 

취소할 때 애를 많이 먹었다는 분들의 후기도 있더라구요 ㅠㅠ
아무래도 저도 처음 이용하는 경유 사이트이다보니 걱정이 좀 되더라구요?

그래서 관리를 잘 하기 위해 분명히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항공권 예매를 했는데, 막상 로그인해서 "My Booking"을 조회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내역 없음 ^^

예약 후 예약 내역이 뜨지 않는 고투게이트


혹시나 이런 연동 문제가 발생할까봐(호텔스닷컴이며 기타 해외 사이트들에서 너무나 자주 발생......) 항공 예약 후 캡처를 해놨는데, 너무나 잘한 일이었죠!

즉, 우선 고투게이트 예약 후 무조건 예약 내역을 캡처하셔야 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다시 로그아웃을 한 후 웰컴 페이지에서 결제 당시 이메일과, 예약 코드를 입력합니다.

로그아웃 해야 다시 보이는 고투게이트 예약 찾기 페이지.


그럼 정상적으로 항공 예약 내역이 조회됩니다.

 

예약번호를 입력해야만 예약 내역이 뜨는 고투게이트



자 여기서 제가 본 후기 중 경유 비행기인 경우, 일부 편이 결항되는 경우 해당 구간에 대해서만 취소가 되고 남은 구간은 여전히 살아있어서 환불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는 분이 있더라구요?
그 내용을 고투게이트 측은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 것 같구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 저는 케세이 항공을 이용하니 케세이 항공 홈페이지에서 예약 내역을 관리해야겠다 싶었어요.

즉, 고투게이트로 예약했으면 무조건 실제 항공사의 홈페이지에 예약번호를 등록하여 본인이 자주 확인할 수 있는 메일과 연동되도록 관리할 것!

 

케세이 항공에 고투게이트 예약번호 등록하기

케세이항공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고(핸드폰 인증해야함)
항공 → 예약 관리

이렇게 가시면 아래와 같이 아직 등록된 항공이 없을 거예요!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예약한 것이 아니니까요!

로그인을 해도 아직 예약 내역이 없는 항공사 홈페이지


그럼 로그인 상태를 다시 한번 체크한 후, "항공사 체크인 참조사항"에 있는 항공사 예약 번호를 입력합니다. 요고는 고투게이트 예약 번호와 달라요!

그럼 아래와 같이 고투게이트를 통해 예약한 내용이 이렇게 연동됩니다!

 

예약번호 등록 후 정상 조회되는 케세이항공


홈페이지에 등록했으니 이제 직접 예약한 것과 같은 느낌이라, 훨씬 안정감이 들더라구요!
로그아웃 했다가 다시 로그인해도 내 예약관리 내역에 동일하게 해당 항공편들이 다 뜨구요!

*참고로, 케세이항공 회원가입 후 최초 로그인 시 이메일로 로그인하기가 안되고, 가입 시 입력한 메일로 발송된 회원번호로 로그인을 해야해요!

 


혹시라도 동일 항공 회사에서 환승, 귀국 하는 것이 아니라면 각각의 항공사 홈페이지 모두에 등록하되 동일 이메일로 소식을 받을 수 있도록 개인정보를 잘 변경해두시길 바랍니다.

경험상, 항공편 지연, 게이트 변경 등의 소식은 메일로 오는 것이 가장 정확한 편이더라구요! 

물론 현장에서 더블 체크해야하구요!

참고로 여권 정보 등도 케세이항공 홈페이지에서 직접 할 수 있습니다.

 

케시이 항공 마일리지는?

 

자 이제 케세이 항공 마일리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아쉽게도 아시아나나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대체 적립은 불가능한 것 같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항공사와 제휴되어있습니다.

케세이항공 제휴 항공사


홈페이지에는 마일리지를 해당 항공사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는지 나와있지는 않은데, 제휴가 되어있으니 가능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요고는 공항에서 발권할 때 문의하려구요!)

저는 기존에 British Airways을 이용한 적이 있고, 또 요기는 아래와 같이 가족 마일리지를 연동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 만약 가능하면 동사 마일리지로 적립하려고 해요!

가족 마일리지를 합칠 수 있는 영국항공 British Airlines


만약 케세이 항공 마일리지로 적립하실 예정이라면, Asia Miles, 아시아마일즈를 얻게 되실겁니다.
해당 마일리지로 쇼핑, 호텔 등을 이용할 수 있고 항공권도 물론 예약 가능해요.
마일리지는 항공권이 이득이니 한번 공제표를 보시죠.


아래와 같이 편도 1편 당 필요한 마일리지가 구간별 나와있는데요, 

 

아시아마일즈 마일리지 공제표, 케세이항공 마일리지항공


여정의 길이에 따라 Ultra Short~ Ultra Long으로 나뉩니당.
국가별로 정확히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려고 찾아봤는데 별도로 정리된 표는 없는 거 같아 실제 여행하게 되실 때의 거리로 구분해야할 것 같네요.

 


그럼 적립은 어느 정도되는지 한번 볼까요?
예약 상세보기를 보면 적립 예정 마일리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인천-홍콩 : 800
홍콩-LA : 2500
LA-홍콩 : 4300
홍콩-인천 : 1300

LA 한번 다녀올 때 약 8900 마일리지가 쌓이게 됩니당!
짧은 거리의 경우 이코노미석은 7500 마일리지부터 사용할 수 있으니, 생각보다 적립률은 낫뱃인 거 같네요!

좌석 업그레이드나 동행자 좌석 업그레이드에도 마일리지를 쓸 수 있고, 공제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시아마일즈 케세이항공 좌석승급 마일리지 공제표


이상으로 고투게이트 예약 후기, 고투게이트 문제 발생에 대한 예방과 케세이 항공 마일리지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부탁드립니당 :)

댓글과 공감 하트 는 큰 힘이 됩니당 :)

더 유익한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