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알찬 일상

구글 애드센스 통과부터 핀(PIN) 등록, 광고 설정 꿀팁까지(애드센스 보고서, 반응형 VS 자동형 광고)

by deardays 2020. 8.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어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질만한 <구글 애드센스>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통과 후기 및 팁!

 

우선 저는 애드 고시를... 한방에 합격했어요!
이게 운 & 타이밍이 중요한 것 같더라구요.
저도 구글링을 해서 기존에 패스한 사람들의 팁을 많이 따라했습니다.

1. 포스팅 당 1000자 이상
2. 글 10개 이상
3. 가능하면 정보성 글 위주로 작성

저는 3월 17일에 신청을 했고, 3월 21일에 바로 "축하합니다" 메일이 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애드고시를 한방에 통과! 4일만에 답변이 옴!


길면 2주가 넘도록 답변이 안 온다고 하는데, 저는 이렇게 바로바로 진행이 되었네요!

 

애드센스 핀(PIN) 번호 등록

 

 

요게 바로 제가 포스팅을 결정하게 된 계기인데요!
애드센스에 블로그 등록이 통과되고, 광고를 기재하게 되더라도 아직 완전히 끝난 것이 아니더라구요!
더 중요한 <PIN 등록> 작업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10달러를 달성한 이후부터 PIN 번호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수익 인출은 100달러부터 되기 때문에, 저는 수익이 그 근방에 가면 신청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자동으로 신청이 되었더라구요? O-O

 

 

어느날 집에 도착해있던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다행히 처음에 가입할 때 제가 주소를 제대로 입력해뒀더라구요.
어느날 집에 왔더니 애드센스 로고가 찍힌 봉투가 딱 와 있었습니다


PIN 발행 후 4개월 안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광고 기재가 중단되고, PIN을 잘못 입력하면(3회) 골치 아파진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넘나 떨렸습니당
바로 핸드폰으로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등록을 했어요!

 

PIN 핀번호 등록 과정. 

 

로그인 후 애드센스 마이페이지 하단에 <할 일>이 있습니다.

거기에 언제 발송되었다는 문구가 있어요!

저는 6월 20일 경에 발송되었는데 제가 받은 거는 8월 14일이었으니, 8주만에 온 거네요!

코로나 때문에 지연될 수도 있다더니, 정말 지연된 편인 듯 합니다!

 

 

 

광고 설정 팁

 

 

자, 이제 광고 설정 팁입니다!

 

저도 초반에 뭐가 뭔지 몰라서 자동광고만 했었는데요, 조금만 알아보니 광고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더라구요!

지금까지 해본 결과 여러가지 광고들 중에 간편한 자동광고보다는 반응형이 더 클릭율이 높더라구요!
자동광고는 확실히 노출이 가장 잘 되지만, 실제 클릭으로 이어지진 않더라구요.

이건 정말 블로그 스타일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는 거라고 봅니다.
그래서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은, 자동형, 수평형, 반응형 등 다양한 광고 스타일을 기재해보고 어느 정도 지켜본 다음에 가장 적합한 유형을 파악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판단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 보고서 탭 → 광고 단위 → 오른쪽 상단 기간 설정

 

효율적인 광고 판단 툴,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


디어의 경우를 한번 볼까요?
저는 300*250 디스플레이형 광고 / 수평형 광고 / 반응형 광고 / 자동 광고 이렇게 4가지 종류를 저장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광고 유형별 예상수입, 노출수, 클릭수


파란색 바는 예상수입, 빨간색은 노출수, 노란색은 클릭수 입니다.
자동 광고가 노출이 가장 많이 되지만, 노출 대비 예상수입은 반응형 광고가 더 효율적이죠? 
300*250은 저한테는 별로인 것 같네용
제가 수평형 광고가 깔끔한 것 같아서 새로운 글을 작성할 때는 수평형을 많이 사용해봤는데, 이참에 반응형으로 한번 바꿔보려고 합니다 :)

추가로,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분들이 광고 때문에 기분 나쁘지 않도록, 눈꼴 사나운 광고들은 차단해주는 게 좋겠죠?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 차단 관리 탭 → 콘텐츠 → 해당 사이트 선택 → 민감한 카테고리
위 경로로 들어가면 부적절한 콘텐츠들을 차단할 수 있어요!
디어는 아래와 같이 일부 카테고리를 차단해둔 상태입니다!



선택에 따라 차단할 수 있는 카테고리

'

 

결론

 

아직 저도 초보고, 실제로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한 건 불과 2개월 밖에 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그동안 공부해본 결과 소소한 팁들을 모아 오늘 전달해봅니당 


만약 수익형 블로그를 추구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연구가 필요하겠지만, 저처럼 취미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소소한 과자값(?) 얻어가실 분들은 이 정도만 해도 충분할 것 같네용 :)

 

 

 

도움이 되는 글이었다면 공감 하트 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더 유익한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from 디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