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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ESTS/알찬 일상

머지포인트 환불(카드사 & 한국소비자원 & 위메프 상담)

by deardays 2021. 8.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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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오는 블로그에 안 좋은 소식을 통해 와서 넘 슬프네여..

그래도 저처럼 혼란스러운 분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제가 조치한 것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디어는 머지포인트가 세무조사를 받고 있었다는 사실도 모르고... 5일에 20만원을 추가로 산 호갱입니당...

넘 속상한 나머지 취할 수 있는 조치를 알아보고 있어요

 

우선 우리가 기다할 수 있는 것은,

1. 머지포인트의 90% 환불

2.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신청

3. 카드사의 대금 납부 중지

 

이렇게 세개가 있어요.

1은 다들 앱을 통해서 신청했겠죠?

우선 신청하고 봅시다... 링크는 지금 앱을 통해 정상적으로 잘 접속되어요!

 

2. 한국 소비자원 피해구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할 수 있어요.

 

 

https://www.consumer.go.kr/consumer/index.do

 

소비자24(옛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24(옛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은 소비자가 상품, 비교, 인증, 리콜, 위해, 안전, 피해예방 정보를 확인하여 소비생활 중 발생 가능한 피해를 예방하고,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쉽게 구제받

www.consumer.go.kr

 

요 링크 말고도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서도 바로 할 수 있는데, 우선 피해구제 신청 전에 상담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인터넷/전화 중 동시에 1건만 접수되니 전화로 하세요! (국번없이 1372)

인테넷으로 했다가 전화 거니 인터넷 걸 삭제해야 전화 접수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링크를 안내해줍니다.

 

저는 환불 확정 전까지 카드 대납을 홀드하도록 요청해놨는데, 언제 연락이 오거나 중재가 될지 모르겠네요.

 

3. 카드사에 이의 제기 신청

저는 하나카드를 통해 결제를 했어요.

앱에 "이의"를 검색하면 이의제기/철수 항변 링크를 찾을 수 있어요.

결제 건 중 해당 건 선택하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전화를 통해서도 가능하니, 전화 후 머지플러스건으로 연락한다고 하면 거기도 워낙 많이 들어서 다 알더라구요.............

 

추가로, 지급 정지는 카드사에서 일반적으로 할 수 없고(20만원 초과하거나 할부여야만 가능한듯...)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사실 증명을 하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다만 이게 우편 접수만 가능하는 번거로움...............

팩스나 메일, 채팅 모두 안됩니다.

그래서 지금 착불로 등기보내도 되는지 물어봤는데, 오늘 중으로 확인이 어렵고 담주 화요일이 되어서야 확인이 될 거라고 하네요 ^^;

 

그래도 전 결제 대금이 23일이라, 화요일에 답변을 받은 후 가능하면 착불로 보내려고 합니당... 돈 잃은 마당에 이런 작은 비용도 넘 아까움...ㅠㅠ

 

위메프는 ^^

아주 일처리가 그냥 알아서 하라는 식이에요.

머지플러스로 하라는 반복적인 답만 합니다

 

후...짜증

 

우리 모두 돈을 잘 돌려받길 바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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