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알찬 일상

클린다음 게시글 관리자 삭제 조치 이의 제기하기 2탄(답변 내용)

by deardays 2020. 3.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어입니다.

지난번에 클린다음에서 제 게시글을 삭제했는데, 이유가 뭔지 몰라 몇 번 이의제기를 해봤는데요!
오늘은 그 결과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직 문의 과정에 대해 글을 못 보신 분은 아래 글 먼저 보세용 ㅎㅎ
→ https://deardays.tistory.com/10

1. 우선, 디어의 이의제기

블로그 주소, 확인 요청 URL 첨부 후 아래와 같이 문의:

안녕하세요!
제가 작성한 위 글이 도배,스팸행위 (홍보,스팸성 게시물 작성) 라고 신고를 받았다고 합니다.
어떤 부분에서 그랬는지 감이 안 잡혀서요...
홍보가 혹시 제가 추천한 유투버 2명을 언급해서 그런 것일까요?
간헐적 단식에 대한 포스팅인 만큼 간헐적단식 관련 유투버 2명을 소개한건데, 만약 링크나 영상 캡쳐 화면을 본문에 넣는 것이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유투버의 이름을 언급하는 것도 문제가 될까요...?

지극히 개인적인 글이었는데 홍보/도배로 신고되었다니 너무 속상하네요...
어떻게 조치해야 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DAUM, "당황하셨겠습니다." 그래서...?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Daum 고객센터입니다. 


등록하신 게시물이 블라인드 조치되어 당황하셨겠습니다.

살펴본 결과, [홍보,스팸성 게시물 작성]의 사유로 
해당 게시물이 블라인드 조치된 것이 확인됩니다.

'블라인드(Blind)'는 약관에 어긋나는 활동이 있는 경우,
블로그 또는 메뉴의 이용을 제한하여 유해정보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아울러, 게시물 단위의 블라인드는 해제가 불가능하며 게시물 삭제만 가능합니다.

만약, 블라인드 조치된 게시물을 삭제하셨다면 블로그 운영 자체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단, 추후 운영원칙에 어긋난 게시물이 발견될 경우
블로그 접근 제한, 로그인 제한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서비스의 규제 절차 및 기준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규제 정책 안내 : ☞ 바로 가기
- 티스토리 규제 프로세스 안내 : ☞ 바로 가기


: 문의 내용을 전혀 읽지 않고 정해진 메뉴일식 답변 복붙 ^^


3. 디어 재문의, 동일 답변 복붙


4. 안되겠다 싶어서 이번에는 확인요청 URL, 블로그 주소 다 빼고 문의(어차피 안 보니)

안녕하세요.
게시글이 삭제되어 해당 게시글에서 문의를 하니 세부적인 원인 내용은 알려주지 않고 그냥 같은 얘기만 해주셔서요...ㅠㅠ
유투브 화면 캡쳐 혹은 유투버 이름 언급 시 저작권 위반의 문제가 있을까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투브 링크를 걸어두면 홍보로 처리될까요?


5. 그래도 이번엔 다른 답변이 왔다!!


Daum 고객센터입니다. 


죄송하지만 등록되지 않은 게시글에 대해 미리 규제 여부를 확인하여
답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저작권 관련 사항을 저희가 판단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번거로우시더라도 저작권 관련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저작권 관련 정보 안내 ]
- 한국저작권위원회 : ☞ 바로 가기
- 한국저작권 보호원 : ☞ 바로 가기

덧붙여, 티스토리 규제에 대한 기타 세부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티스토리 이용약관 페이지 바로 가기 
☞ 청소년 보호 정책 페이지 바로 가기 
☞ 티스토리 규제 정책 안내 페이지 바로 가기
☞ 티스토리 규제 프로세스 안내 페이지 바로 가기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6. 결국 노답. 저작권 부분을 직접 검색하면서 문제가 될 만한 부분 수정(유투브 화면 캡쳐)
저작권 관련 정리 내용 참고:  https://deardays.tistory.com/12

7. 결과: 지금까지 수정한 글은 삭제되지 않음! 기존 문제글은 결국 되살리지 못함.


이상, ㅠㅠ 처참한 결과였답니다.
그래도 덕분에 저작권에 대해 조금 더 배운 것 같아요.

다음 고객센터 측은 물론 문의가 많아서 번거롭겠지만, 클린다음 활동을 열심히 하는 만큼 그에 대한 피드백도 잘 해주셨으면 하는 바입니다...
최소한 댭변도 되지 않을 내용을 반복적으로 보내는 건 정말 아닌거 같아요.
물론 깨끗한 인터넷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고맙지만,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면 이용자도 개선여지가 적어진다는 것을 알아줬으면 좋겠네용.

암튼 결론은,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해봤자 별 도움이 안되니, 뭐가 문제였는지 직접 고민해보고 해결 방안을 찾는 수밖에 없답니다 ㅠㅠ!!

블로거님들, 모두 화이팅!!


 

블로그 운영 시 저작권 침해 문제 주의(유튜브 화면 캡쳐, 링크 공유)

최근 제가 올렸던 글 중 하나가 홍보/스팸성으로 관리자에 의해 삭제가 되었어요...ㅠㅠ 문의를 해봐도 도대체 어떤 부분에서 홍보/스팸으로 인식한 것인지 알려주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의심이 갈만한 것들을 따..

deardays.tistory.com

 

클린다음 게시글 관리자 삭제 조치 이의 제기하기

블로그를 시작한지 어느덧 일주일. 고작 일주일인데..!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혔다. 바로 클린 다음에 위배되는 글로 게시글 하나가 관리자 삭제가 된 것이다....! 아니 우째 이런 일이...! 아직 거의 혼자 작..

deardays.tistory.com

 

[28,790원](▼62%)★한국최저가판매★ 100매 일회용 성인/어린이 마스크 / 한글박스포장/ 3중 필터형 / FDA,CE인증 / 무료배송

WWW.QOO1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