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결혼 준비

[내돈내산]삼성디지털프라자 휘경점에서 혼수가전 졸업한 후기(백화점 vs 오픈점 vs 박람회 vs 삼성 휘경점)

by deardays 2022. 2. 23.
반응형

 

 

 

 

오늘은 제가 열심히 발품 팔아... 최고의 견적을 받은 삼성 디지털프라자 휘경점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당연하지만 모두 너무너무 소중한 내돈내산입니당 ㅎㅎ
우선 저희의 구매 리스트는 아래와 같았어요:


-더 프레임 65인치 TV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 베이지
-비스포크 빌트인 식기세척기 베이지
-비스포크 청소기 + 스테이션 (팻브러쉬 없는 모델) 그린

-에어드레서
-큐커 화이트
-쿠쿠 6인용 밥솥
-블루투스 스피커(마이크 있는... 야외 파티용!)

-냉온정수기(샀다가 수압으로 설치 불가라...어쩔 수 없이 취소 ㅠㅠ)

 

이 중 아래 3개는 사은품에 해당한다는 것!

저는 우선 박람회 계약 특가, 백화점, 오픈 매장 견적도 모두 받아보고, 카카오를 통항 비대면 견적도 받아보았어요! 정말 비교가 끝이 없었음.

우선, 구입처별 제가 느낀점을 알려드려요!
-박람회:
박람회에서 정계약한다고해서 특별히 더 싼 것은 아니다: 이때는 정계약 사은품을 받는 것 외에 현장에서 했을때보다(딜을 잘 한다면 ^^) 특별히 더 좋은 조건은 아닌 것 같아요. 또 박람회에서는 모델명을 가져가도 견적을 현장에서 바로 안 뽑아주는 경우가 많아서 ㅠ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박람회 계약을 하신다면 꼭 전액 취소가 가능한지를 확인하고 계약금을 걸어두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나중에 다른 지점들의 견적과 비교하는데에는 도움이 되었어요!

 

심지어 박람회에서 만났던 지점 중 하나가 영등포 오픈점이었어요!

벗.... 오픈점이라고 꼭 더 싼건 아니더라구요

추후 휘경점이랑 견적을 비교했는데 휘경점이 더 좋았음.

최대한 많은 비교를 해보시는게 좋아요!

-백화점:
이건 웨딩마일리지를 노리시는 분들이 잘 고민해봐야하는 부분!
만약 가전, 가구, 예물, 모든 것을 백화점에서 할 생각이다? 그러면 이득일 수 있어요!
하지만 가전만 백화점에서 하신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말리고 싶어요 ㅠㅠ
백화점은 물론 A/S나 서비스가 더 좋을 수 있고, 백화점이다 보니 접근성도 더 좋은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백화점용 가전 모델이 별도로 있다는 것, 아시나요?
모델명이 다르다보니 가격까지 다르게 측정되어서... 단순히 가격면에서 비교를 하게 되면 LG도 삼성도 베스트샵, 디지털프라자의 가격을 절대 못 따라가요 ㅠㅠㅠㅠ
(제가 잘 받았다고 생각했으나 거의 200만원 차이가 났던 롯데 본점 삼성.....)

그리고 또, 삼성에서 가전 했으면 무.조.건 웨딩 마일리지를 해서 환급을 받아야하는데, 백화점은 "플러스페이" 결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웨딩마일리지 캐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당....ㅠㅠ

만약 결혼 준비하는데 최소 1천만원을 카드로 사용하실 예정이시라면, 무조건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플러스페이를 하시고 5% 환급 받으세요(50만원).
만약 2천만원 쓰신다면 10%로 100만원, 4천만원 쓰시면 15%로 150만원이나 환급이 되니, 이건 꼭꼭 귀찮더라도(매우 귀찮음) 챙겨야겠죠!
*참고로 1천만원~4천만원에 가전구입금액은 불포함! 가전 외 항목에서 3개월간 삼성카드를 1~4천 정도 쓰실 생각있으신 분들은 "삼성 웨딩 마일리지"를 검색해서 꼭꼭 받으세요!

백화점의 단점에만 집중한 거 같아서... 장점을 뽑자면, 프리미엄 사은품이 추가로 있어요! 이건 백화점에만 있는 것 같습니다 ^^

 

-삼성 디지털 프라자 휘경점! ★

 

우선 매장 사진 보시죠!

엄청 넓고 쾌적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휘경점!

최소 3곳은 비교해보시길 추천드려요. 

3가지 견적 중 가장 캐시백을 많이 해주시거나, 사은품을 잘 주시는 분에게 최종 계약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비대면 상담도 많이 하니 굳이 현장에 가지 않으셔도 견적을 받을 수 있어요!


"똑똑이"라고 LG와 삼성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어플이 있는데, 전 이 어플을 매우 잘 사용했습니다! 이제 막 견적 비교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사실 삼성으로 최종계약을 하기 전에 저는 이미 LG에서 계약을 했던 터라, LG도 엄청 비교하고..... 다시 삼성으로 옮기면서 계약취소도 엄청 미안했고...ㅠㅠ 롯데 백화점에서 했던 계약을 취소하고 삼성 휘경점으로 옮기고.... 
후. 가전 졸업은 정말 쉽지 않아요!

하지만 비대면 상담을 통해 사이버 친구처럼 전화와 카톡만 주고 받다가, 최종 계약을 결정하고 나서 만나뵙게 된 휘경점 디테일러님은 정말 세심하게 저의 졸업을 도와주셨어요!!
견적은 뭐....
설명할 필요도 없이 최고였어요
웨딩마일리지 캐시백을 제외하고도 롯데백화점 본적이랑 200만원 가까이 차이 났어요...............
저는 마일리지로 4천만원 구간 달성 예정이니 350만원 가까이 아끼는 거죠!

제가 샀던 큐커, 더 프레임티비, 청소기와 밥솥!

 

아쉽게도 블로그에 정확한 견적을 알려드릴 수 없으나, 
제가 꼭 추천하고 싶은 것은 최소 3곳에서 계약을 하지 마시고 견적을 받은 다음에(모델명, 색상 정확하게 정해가세요!) 최종적으로 휘경점에 연락을 해보세요.
견적을 맞춰주고 +@를 해줄 거예요!!

 

가전 졸업을 도와주신 김성범 디렉터님!


그럼, 모두 가전 졸업 성공하세요!

도움이 되는 글이었다면 공감 하트 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더 유익한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from 디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