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결혼 준비

몰디브 신혼여행 내돈내산 후기 1탄(리조트 선정하기 꿀팁 & 견적 공유)

by deardays 2022. 8.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말 언젠가는 꼭꼭 써야지하다가.... 미루기만 한 몰디브 신혼여행 후기를 드디어 써보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에 검색해보면서 몰디브 학과... 졸업... 등 가전 구매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엄청난 손품 발품을 팔아야한다고 느꼈는데요!
제가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된 꿀팁들을 정리해보고, 제가 갔던 리조트도 살짝 보여드리려고 합니당 ㅎㅎ

 

너무나 행복했던 몰디브....ㅠㅠ!!!

우선 결론부터 미리 말하자면,
투어사 결정 = 리조트 결정 체크 리스트

이게 펙트예요.


정말 인터넷에 보면 엑셀 파일로 온갖 혜택, 리조트 특징, 가격 등 정리해둔게 많이 돌아다녀요...
하지만 솔직히 직접 가보지 않는 이상 인터넷에 도는 말로만 비교하기는 어렵져.

그래서 제가 최종 결정하는데에 가장 핵심적이었던 조건들을 공유해서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당!



가격.


몰디브 기본적으로 비싸요. 

예산을 정해두시길 바랍니당. 

또 특이한게 여기는 1방을 쓰더라도 가격이 인당으로 나가요! 

식사 옵션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이에용! 

그러니 신혼여행으로 가는데 1박당 300불이다하면, 커플이니 1박당 600불인 것입니당!! 주의!


제가 알아봤던 건 1박당 200~300불 사이었고, 이 수준이면 충분히 고퀄 리조트를 가실 수 있습니당!

 

리조트 노후 상태


아무래도 휴양지고, 동남아 느낌이 날 거라고 생각해서 저는 시설의 상태가 가장 중요했어요. 

갔는데 막 에어컨 잘 안 나오거나, 샤워 수압이 약하거나 뜨거운 물이 잘 안 나오면 정말 아무리 좋아도 안 좋을 것 같았어요!
요고는 후기들을 보는게 가장 좋고, 연식이 그리 오래 되지 않거나 최근에 리모델링을 완료한 곳으로 가면 안전하겠죠?ㅎㅎ
실제로 제가 간 곳은 2019년 리모델링 완료로, 시설이 매우 그뤠잇이었어요

 

밥!!! 너무 중요

 

정말 요거는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결론은 식당이 많은 곳을 가자였어요.
아예 메일 뷔페만 하는 곳도 있고, 식당 1-2개 정도로 옵션이 제한된 곳도 많아요.

 

하지만 몰디브는 관광할게 거의 없어요.

 

휴양지인 만큼 먹고 쉬는게 다예여(물론 액티비티도 있긴 하지만!)


그러니 밥의 퀄리티가 너무너무너무 중요했어요!


또 비싼 가격에 음식, 음료가 포함되어있으니 제대로 먹어야 돈이 아깝지가 않아여!
파인다이닝 수준의 식당들이 있는지, 식당은 총 몇개가 있는데, 양식, 일식 등 옵션은 다양한지 등을 살펴보세여
제가 갔던 곳은 무려 식당이 6개ㅋㅋㅋㅋㅋ
너무 대만족이고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ㅎㅎㅎㅎㅎ

 

접근성

 

요고도 심각하게 고려했던 요소예요.
몰디브는 말레 공항에 도착 후, 각 리조트로 또 이동해야해요.
이때 수상비행기, 국내선, 스피드 보트 옵션이 있습니다.

 

솔직히 로망은 수상비행기였져. 아무리 시끄럽다고 하지만 그래도 영화처럼 한번쯤은 타보고 싶었거든요.
BUT!
여행사와 상담하면서 알게 된것은, 정말 작은 확률이긴 하지만 날씨에 따라 수상비행기가 못 뜰 위험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럴때는 스피드보트로 갈 수 있는 인근 리조트에서 1박을 한 후, 그 다음날에 또 자기 리조트로 이동한다는 거예요!

 

1박 하나하나가 너무 소중한 만큼, 이런 변수는 정말 고려하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과감하게 수상비행기로 가는 리조트는 전부 제외했어요!

 

결과적으로 저는 국내선을 탔습니다.
비행기가 밤에 이동해서, 위에서 바라보는 몰디브샷을 찍지 못한게 아쉽지만, 요 아쉬움 하나와 제대로 도착하는 안전성은 충분히 교환할만 했다고 생각합니당!


아, 그리고 공항으로부터 멀리 갈수록 수중 환경이 더 좋다구 해요. 즉 스피드 보트로 갈 수 있는 거리는 너무 가까운 거리니, 수중 환경이 중요한 분들은 그래도 비행기 종류로 선택 바랍니당 ㅎㅎ

 

투어사가 미는 곳 ★★★★★


결국 리조트들에 대해 최소 내가 원하는 조건을 정했으면, 이런것들을 투어사에 말해서 추천을 받는게 좋아요.

 

리조트마다 미는 곳이 있습니다.


미는 이유는 투어사에 많이 남아서가 아니고,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해서 고객을 케치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 리조트와 투어사가 협상능력이 좋아야 제가 원하는 조건을 조금 더 맞춰주고, 액티비티 무료 혜택이나 PCR 검사비용 등 부수적인 혜택을 껴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한 투어사가 미는 곳이 타 투어사와 많이 다르고, 시기마다 또 다릅니다!
그러니 투어사 담당자와 잘 얘기하셔서, 가장 좋은 조건 & 내가 원하는 조건을 갖춘 리조트로 갈 수 있도록 해요!
참고로 제가 갔을 당시 팜투어에서는 더 레지던스 디구라  & 팔루마푸시 리조트, 허니문리조트는 노쿠 리조트를 밀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팜투어의 노쿠 가격이 허니문리조트보다 비쌌고, 반대로 허니문리조트의 더 레지던스 가격이 비쌌습니다. 

미는 곳이 아니면 협상력이 그만큼 떨어지기 때문입니당. 중요.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직접 받았던 노쿠 리조트 6박, 더 레지던스 5박 및 6박 견적 공유드릴게용(3월 기준)
*제가 최종 계약한 팜투어는 지인 소개로 할 경우 지인 소개 혜택 + 포인트 15만 받으실 수 있으니 댓글 주세용!(제 담당자는 실장급으로... 가장 높은 직급이셔서 파격적인 딜까지 가능하셨음...ㅎㅎ)

 

아름다운 몰디브 야경

 

마지막으로, 옵션 결정!


요고는 몰디브에 대해 처음 알아보시는 분들도 쉽게 접하게 될 용어인데, 바로 하프 OR 올인클루지브!
말 그대로인 용어인데요, 음료 & 식사의 반만 포함하냐, 전체를 포함하냐 입니다!
리조트마다 독특하게 스페셜 하프 등 올인클루지브랑 유사한...? 느낌이 나도록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하프 옵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요고는 투어사랑 얘기해볼 때 결정하는게 좋아요!
저는 무조건 올인클루지브 추천. 특히 먹는 걸 중시하는 분들은 식당 선택 제약 없이, 메뉴 제약 없이 선택할 수 있어야 완전 스트레스 프리해지거든요!
몰디브까지 와서 식비 예산 걱정하고 싶진 않아서... + 마음껏 먹고 싶어서 저는 올인클루지브로 했습니당!
올인클루지브가 시도때도 없이 칵테일을 마실 수 있어서 좋아여 ㅎㅎㅎ
술 좋아하시는 분들 있다면 이게 무조건 이득임!

보통 투어사에도 올인클루지브 옵션을 더 좋은 조건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딜을 해보면 됩니당 ㅎㅎ

그럼, 여기까지 몰디브 신혼여행 리조트 고르기 꿀팁이구, 곧 제가 이용했던 "더 레지던스 몰디브" 후기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제가 갔던 더 레지던스 디구라 후기로 돌아올게용!!

 

https://deardays.tistory.com/178

 

몰디브 신혼여행 내돈내산 후기 2탄- 더 레지던스 디구라 리조트 5박 6일 후기!

안녕하세요! 지난 몰디브 신혼여행 내돈내산 후기 1탄(리조트 선정하기 꿀팁 & 견적 공유)에 이어... 드디어 제가 갔던 "더 레지던스 디구라" 리조트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정말 모든 사람들

deardays.tistory.com

도움이 되는 글이었다면 공감 하트 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더 유익한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from 디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