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건강 & 다이어트

종각/광화문 인근 헬스장 및 필라테스 1일 무료 체험, 6곳 간단 리뷰

by deardays 2020.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어입니다.

 

광화문, 종각역 일대에서 일하시는 분들, 집에 들어가고 나면 다시 운동을 하러 나오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회사 근처에서 운동할 곳을 찾는 분들 계실 거예용.

 

저도 같은 마음으로 최근 여러 곳을 방문하며 비교를 해봤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헬스장/ 필라테스 체험 리뷰를 공유해보려고 해요 :) 

 

 


5~6월 동안 직접 방문 & 체험을 하면서 얻게 된 정보라 따끈따끈하지만, 월별 이벤트며 행사가며 수시로 바뀌기 마련이니 아래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

 

헬스장을 몰색하면서 GX 수업이 얼마나 알찬지 & 샤워시설이 얼마나 좋은지에 집중하면서 체험을 했습니다.

 

가격 정보는 전화만 해도 바로 알려주는 부분이라 들은 대로 썼는데, 혹시 관계자분들이 이 글을 보고 영업 비밀 등의 사유로 지워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바로 반영하겠습니다! 

 

 

종각/광화문/종로구청 인근 헬스장, 필라테스 등 운동 시설 비교 분석(직접 체험 후기)

스포짐 

-가격: 3개월 33만원, 기타 비용 없음
-대여: 옷 & 수건 무료 대여
-샤워시설: 사우나 有, 샤워 깔끔, 자리 넉넉, 세면용품 없음
-GX: 필라테스, 요가, 줌바, 스피닝
-기타 의견: 

 여기는 거의 매일? 전단지를 받는 곳이라 꼭 가보고 싶었는데, 객관적으로 괜찮아요.
 사람이 많고, 조명이 어두운 편. 메니저님이 매우 친절.
 나중에 영업 전화가 오지만, 다닐 의사가 없다는 것을 밝히면 따로 재촉하는 일 없음.

-총점: ★★★

 

 

센터원 웰니스

-가격: 1개월 15만원, 가입비 10만원 별도
-대여: 옷 & 수건 무료 대여, 락커는 별도 비용
*제가 나올때 메니저님이 퇴근을 하셔서 비용 상담은 전화로 한게 다예요! 정확한 가격은 다시 한번 문의해보셔야 합니당
-샤워시설: 사우나 有, 샤워 깔끔 & 개인별 부스, 자리 넉넉, 세면용품 有, 온탕
-GX: 댄스, 바디펌프, 줌바, 바디콤바트(?) 등. 독특한게 많음. 필라테스/스피닝/골프는 별도!
-기타 의견: 
 센터가 환해서 좋았음. 
 럭셔리 헬스장으로 불리는데 그럴만함. 
 샤워 & 파우더룸 시설이 정말 좋았고 그냥 전반적으로 매우 매우 깨끗함. 
 무엇보다 디어가 체험해본 바디펌프는 넘나 재밌고 운동도 뽝 되더라구요. 
 가격에 좀 센 편인데, 중고나라에 검색하면 양도하시는 분이 많음(대략 한달에 10만원 선에 거래됨)
-총점: ★★★★

 

필라테스에이

-가격: 3:1 그룹 수업이 회당 3만원선
-대여: 개인 물품 필요
-샤워시설: 샤워부스가 2개라 붐빌 때는 좀 힘들 수 있음.
-기타 의견: 
 부수적인 서비스는 특별한 게 없더라도, 메인인 강의만큼은 정말 최상의 퀄리티였음.
 디어를 담당해준 코치님(=원장님)은 남자분이었는데, 영업을 위한 현란한 어투, 과도한 칭찬이 아닌 정말 솔직하게 말씀하시고, 무엇보다 코칭을 너무 잘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지금은 디어가 GX처럼 신나는 그룹 운동에 더 관심을 갖고 있어서 등록을 하지 않았지만, 체형 및 자세를 잡기 위해 나중에 꼭 등록해야겠다고 느낌.
 필라테스는 헬스장에서 하는 6명, 8명 등 다수 인원으로 해서는 절대 안되겠더라구요.
 특히 디어처럼 유연한 사람은 잘못된 자세를 하기 너무 쉽다는 것을 깨달았죠. 눈으로만 보고 막 따라하다가 코치님이 안 잡아주면 이상한 자세를 계속하게 되겠더라고요.
 필라테스 등록하시려는 분들, 꼭 1:1 수업 한 번 받아보신 다음에 다:다로 해보세용. 
 그럼 현명한 판단을 잘 할 수 있을 겁니당(결론, 필라테스는 GX로 절대 네버 놉. X.)
-총점: ★★★★

 


리썸필라테스

-가격: 6:1 그룹 수업이 회당 1.5만원선, 개인 수업은 회당 7만원선, 현금 10% 할인
-대여: 운동복, 수건, 일일락커 등 무료
-샤워시설: 샤워부스는 충분하지만 공간이 다소 협소해서 붐비는 느낌
-기타 의견: 
 필라테스 센터지만 등록을 하면 헬스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른 학원들처럼 예약제, 횟구제로 운영하고 있었는데 지금이 다들 몸만들때라 그런지 예약을 빠르게 잡아야 함
 디어가 체험한 것은 6:1 기구 필라였는데, 아무래도 단체 수업이다 보니 각각 동작을 잡아주는 한계가 많음 ㅠㅠㅠㅠ 역시 필라테스는 소규모로 해야 해요.
 운영하시는 분과 선생님들 모두 친절하셨고 시설도 깔끔했어요
-총점: ★★

 


런광화문

-가격: 1개월 25만원
-대여: 개인 물품 필요, 락커 대여비 별도
-샤워시설: 샤워부스가 많지 않아 붐빌 때는 좀 힘들 수 있음. 샤워 용품은 구비했으나 수건은 의문.
-기타 의견: 매일 달라지는 신개념 운동, 크로스핏과 비슷, 선수 출신 코치들.
 우선, 코치님들이 매우 유쾌하고 모두 상 받으신 분들이더라구요. 이런 분들께 따로 PT 받으려면 한번에 몇십만원이라고 들었습니다.
 운동은 정말 재미있었지만, 강도가 조금 강해서 디어가 따라가기에 조금 벅찼어요. 
 어느 정도 몸이 되어있고 체력이 있는 분들이 취미 & 빌드업으로 다니기에 정말 좋은 곳 같습니다.
 아니면 정말 독하게 하겠다, 하시는 분들에게도 강추!
 그룹 운동이고, 다니시는 회원분들도 유쾌하셔서 운동 친구 사귀기에도 좋아요.
-총점: ★★★★

 

스포애니

-가격: 1년에 40만원선. 가격은 다른 곳과 비교 불가할 정도로 저렴하죠
 1회 운동권을 15,000원에 파는데, 코로나 기간인지라 당분간 1일권은 안판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체험 내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디어도 오로지 가격과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정보만 알고 있는게 다예요.
 나중에 1일권을 다시 판매하게 되면, 체험해보고 후기를 적겠습니다!
 듣는 바에 의하면... 샤워가 어려울 정도로 매우 붐빈다고 하네요
-총점: 체험을 못 해서 평가 불가...ㅠ

 

제 마음 속 순위는,

센터원>런광화문>필라테스에이>>스포짐>>리썸필라테스>스포애니

 

모두 개인적으로 체험한 것이고, 업종 특성상 상시 이벤트/운영 방향 등이 바뀔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모두 운동하는 건강한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


도움이 되는 글이었다면 공감 하트 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더 유익한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from 디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