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건강 & 다이어트

여자 직장인 필수 이너뷰티 영양제 - 다이어트편(레몬밤 & 녹차카테킨)

by deardays 2020.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어입니다.

저는 약은 싫어하지만 영양제는 아주 맹신하는 자인데요.
실제 물리적인 효과는 물론, 이게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 플라시보도 큰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꾸준히 챙겨먹고 있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바로 녹차카테킨, 레몬밤, 프로바이오틱스, 피쉬콜라겐과 비오틴입니다.
나는 이걸 먹고 살이 빠질 것이고, 늙지 않을 것이고, 피부가 좋아지고, 머리 숱이 많아질 것이다.

 

그런데 사실 영양제라는게 깜빡하면 빼먹기 마련이고....
레몬밤과 피쉬콜라겐은 또 알약으로 된게 아니라 귀찮을 때도 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다시 한번 과학적 팩트를 살펴보면서 다시금 꾸준히 먹기 위한 다짐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레몬밤 / 녹차카테킨 /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과 복용 방법 공유합니다.


레몬밤

레몬밤은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되면서 한동안 엄청 인기를 끌다 지금은 조용해진 것 같은데, 저는 대량 구매를 하고 계속 먹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최고의 슈퍼 푸드 레몬밤. 셀룰라이트 파괴하자


제가 구입한 제품은 레몬밤20배추출분말(레몬밤 100%)인데요!
사실 브랜드는 상관없다고 봅니당

효능?

-핵심 성분은 로즈마린산이라는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 제거(=노화 방지), 항염증, 항암, 내장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밤에는 로즈미린산(36.5mg/100g) 함량이 라벤더(1.7mg/100g)의 약 21배!
-다이어트, 노화 방지 뿐만 아니라 피부 트러블 완화, 심신 안정 &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섭취량 & 섭취 방법?

-지방 분해를 위해서 하루 로즈마린산 32.4mg를 섭취해야 하는데 이게 어려워서(레몬밤 거의 100g 먹어야 함;;;;;) 추출 농축 분말을 시중에 많이 팔아요!
-제가 먹는 것은 20배니까, 5g만 먹어도 저 위 수치 달성이 가능하죠!
-but, 방송에 나온 것은 농축 분말을 하루에 약 1.38g(반티스푼) 정도 섭취하면 내장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따뜻한 물 200㎖에 레몬밤 가루 1/2 티스푼을 넣고 잘 저어주면 됩니다. 

 

맛?

-저는 거북하지는 않은데 또 계속 손이 가는 그런 맛은 확실히 아니에요
-평소에 차를 자주 드시는 분이라면 대체제로 딱!
-많이 진한 허브맛. 레몬맛은 그리 강하지 않아요 살짝 향이 나는 정도..? 그것도 상큼한 생레몬이 아닌 말린 레몬 느낌.


녹차 카테킨

 

가르시니아니 뭐니 온갖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성분이 많지만, 멍청해진다느니, 의존도가 높아진다느니 부작용 사례도 많기 때문에 굳이굳이 보조제를 먹어야겠다면 저는 카테킨을 추천합니다
물론 레몬밤이 1위. 레몬밤은 보조제라고 볼 것도 없이 그냥 차라고 생각해요!

녹차카테킨은 말그대로 녹차추출물인데요, 

녹차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말은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텐데, 그게 바로 녹차의 카페인 & 카테킨 때문입니다.
그 중 카테킨만 추출해 알약 형태로 판매하거나, 다른 성분들과 배합하여 다이어트 보조제로 만들어지죠
BUT, 부작용을 걱정하느니 저는 차라리 순수 녹차 카테킨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봐요

녹차 카테킨 알약이 아닌 자연식품인 카카오닙스를 통해서도 카테킨 섭취가 가능해요!
저는 원래 카카오닙스로 먹다가... 이게 다크초콜릿 맛이라 계속 어울리는 요거트나, 씨리얼, 밀크 초콜릿과 함께 먹는 제 자신을 발견하고는... 그냥 녹차 카테킨 정을 먹어야 겠다고 다짐 ^^;;


효능?

-레몬밤처럼 항산화에 도움을 줌
-혈압, 나쁜 콜레스테롤(LDL), 체지방 감소
-뇌기능 개선, 암 예방, 피부 미용 등


섭취량 & 섭취 방법?

카테킨 1일 권장 섭취량은 300~1000mg이며, 녹차 16잔에서 20잔 정도의 양이라고 합니다
카카오닙스에는 카테킨이 1g당 86㎎ 함유되어있는데, 녹차의 20배 정도로 많은 수치입니다.
다만 시중에 나온 녹차 카테킨에는 다 함량이 써 있으니 참고해서 첩취하면 됩니당
카카오닙스 섭취량 살펴보면 하루에 3g~12g 정도겠네용!
제가 먹는 녹차카테킨은 하루 4정으로 1000mg 섭취가 가능하더라구요
각자 취향에 맞게 구입하면 될듯!

 

프로바이오틱스

암만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기본적인 대사와 체력, 면역력 등 신체 건강의 핵심 요소에 문제가 있다면 살이 빠지지 않을 거예요ㅠㅠㅠ 그래서 하루 최소 7시간 수면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그렇게 중요한 것!

 

같은 맥락에서 면역력과 소화가 잘 되어야 살이 더 잘 빠집니다!

이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장 건강 관리를 해주는 것이 가장 큰 효능이죠.
프로바이오틱스 = 유산균이 아니고, 체내 유익균을 통칭하니 유산균을 포함하는 것이죠!
유산균, 포자균, 사균체, 효모균, 고초균 등의 유익균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유해균 활동 억제하면서 몸에 좋은 유산균 성장 증진에 기여합니다.
장은 소화 뿐만 아니라 면역력과 관련된 기관이죠. 면역 세포의 70%가 장에 분포되어있답니다.

구입하실 때 보장균수는 하루 권장량의 최대치인 100억 마리를 충족하는지 잘 봐야 해요!
생산 단계에 넣어지는 투입균수가 많은 건 의미가 없고, 실제 섭취 시 보장되는 보장균수를 보셔야 합니다.


결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 & 영양제들을 먹으며 건강하고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합시다!

 

도움이 되는 글이었다면 공감 하트 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더 유익한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from 디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