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건강 & 다이어트

에스파 다이어트 댄스로 약 4kg 감량 후기(feat. 공복운동)

by deardays 2022. 9.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이어트 후기글을 가져와봤습니다.
사실... 원상복귀로 가는 길이라 좀 부끄러운 후기지만여


제가 결혼하고 무려 7kg가 쪄버렸었어요.


중간 중간에 심각성을 느끼고 안되겠다 다이어트 후기를 쓸 것을 목표로 살을 빼야겠다 생각은 했는데 52, 53을 넘어 55를 찍었을 때까지 정신을 제대로 차리지 못했어요.

 

다이어트 결심 계기!

 

대학 졸업 후에는 쪄도 45~48에서 왔다갔다했기 때문에, 

사실 살면서 고3때랑 잠깐 교환학생 갔을 때 빼고는 50kg 대가 될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었어요ㅜㅜㅜ


하지만 결혼하고 살찐다는 말은 정말 팩트였음


남편과 야식 먹고, 외식하고, 맛있는거를 냠냠 먹다보니 어느새 50을 찍고 더더더 질주하며 55kg를 달성.


후...
그나마 다행인건, 급찐급빠를 위해 55kg가 되었던 건 일시적이긴 했어요. 

55kg를 찍자마자 정신차리고, 저의 폭식대처법에 따라 진행했더니 다행히 55kg로부터는 금방 벗어났어요.

다음날 바로 53.5kg로 돌아왔습니다.
이건 좀 귀찮긴한데 효과가 빠르니 급찐급빠하신 분들은 요고부터 하시길....


폭식후 대처법은 제 예전글을 참고해주세용! (광고, 약 아님!) : https://deardays.tistory.com/137

 

전날 폭식 대처법! 빠른 조치로 2kg는 없던 일로!(흔한 방법 X, 효과 100%, 49.9kg → 48kg)

안녕하세요, 디어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중이지만 가끔 발생할 수 밖에 없는 폭식....(ㅠㅠ) 대처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특히나 폭식을 하고 나면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deardays.tistory.com

그래도 50.xx도 아니고 53.5kg는 제 작은 키에 비해 너무나 무거운 무게라...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어요.

 

결심을 했으면 끊임없는 동기부여! 다이어트 자극사진보기!

 

전 결심을 했음에도 평생 다이어트해온지라 좀 무뎌진 것도 있고, 결단력이 자꾸 흐려지는 것을 방지할 필요가 있었어요.


다이어트하면서 계속 맛있는 음식, 그냥 편하고 싶은 욕구가 올라와서, 전 핸드폰으로 다이어트 자극 사진을 계속 검색해보면서 정신 차리려고 했어요!


맛있는 건 일시적이지만, 다이어트로 얻게 될 건강 & 행복이 훨씬 더 고차원적인 것이라 스스로를 다독였어요!

 

그런 의미에서 넘 예쁜 에스파 사진 몇개 보고 가시져.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을 보는게 제일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윈터, 카리나 지분이 많은 에스파 다이어트 자극 사진. 출처는 에스파 공식 인스타그램

 

식단

저의 경우에 이미 식단은... 넘나 망가져있던지라 조금만 조절해서 정상 범위로 돌아오기만 하자가 목표였어요!


음식도 조절하되 칼로리 계산하고 양조절하고 힘들게 하기엔 과거 경험에 의해 오래 못할 것을 알아서, 운동을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대신 밥 등 탄수화물 양은 좀 줄이고, 배달 음식도 최대한 덜 살찌는 음식으로 대체했어요


예를 들어, 기존에 마라탕, 후라이드 치킨 등 자극적인 음식에서 베이크치킨 등 좀 양심에 덜 찔리는 음식을 주문했어요!


또 샐러드로 식사 대체할 수 있을 때는 그렇게하기도 했어요. 
예를 들어 점심을 샐러디, 신선식탁 등에서 고기가 많이 들어가는 포만감 있는 샐러드 메뉴를 먹었습니다(주 2회 정도)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소고기, 연어, 옛날통닭 등 나름 건강하고 맛있는 것들로 넣되, 대놓고 다이어트식인 것만 먹진 않았어여!
그러면 너무 힘들고 운동할 힘도 안 날 것 같았음.
즐겁게 다이어트 하는게 목표였어요!

 

대망의 운동, 에스파 거울모드 안무 메들리!

 

 

 

 

 

요게 이번 다이어트의 핵심인데요,
바로바로 ★에스파 안무 따라하기
최대한 효율적으로 빼고 싶어서 유튜브에 다이어트 영상도 많이 찾아보고, 후기도 여럿 보니 "공복운동"의 효과가 가장 좋을 것이라 결론 내렸습니당

 

유투브 다시보기에 저장된 나의 에스파 안무 메들리


제가 선택한 공복운동이 바로 댄스였어요.
공복운동 효과 극대화 위해

1.근손실 위험이 있으니 짧게 30분~1시간 내로 하는게 좋음

2.근력운동 없이 바로 유산소로 하는게 좋음

3.수분섭취를 꼭해줘야 지방연소에 효과적

 

저는 물만 마신 후 주 3회 공복으로 댄스 30분을 췄습니다!

 

에스파를 선택한 이유는 요즘 윈터랑 카리나가 너무 예뻐서 다이어트 자극도 잘 되고, 춤선이 깔끔해서 따라하기 괜찮더라구요!
에스파는 춤이 빡세서 운동도 확실히 되구요!
순서 무관하게, 


넥스트레벨 - 걸스 - 세비지 - 일루젼(도깨비불) - 블랙맘바를 췄어여.


이게 노래당 3분 정도라고 하면, 각 곡을 2번씩만 쳐도 30분임!

에스파 노래가 다 넘나 신나고(특히 넥스트레벨), 처음에는 어려운데 그냥 따라하다보면 잘 외워지더라구요!
유투브에 에스파 거울모드 검색하면 바로 나옴 ㅎㅎㅎ
전 하도 반복재생하다보니 유투브 화면 키기만해도 다시보기로 떠서 클릭만 하면 됩니당.....

공복운동 보면 싸이클, 러닝 등 조지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노잼 운동을 할 수가 없어서... 댄스가 매우 잘 맞았어요.
한번 스마트워치 착용하고 칼로리 측정해보니까 30분인데 300칼로리나 태우더라구요?
인터넷에 검색하면 60kg 여성 기준 200칼로리 정도라고 하는데, 아마 에스파춤이 격해서 그럴 것이라 생각합니당

다시 48kg 몸무게를 되찾고, 더 나아가 목표 몸무게인 44kg를 달성할 때까지 꾸준히 춰보려구요!!
춤 좋아하시는 분들 적극 추천합니당.

도움이 되는 글이었다면 공감 하트 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더 유익한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from 디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