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건강 & 다이어트

다이어트 1단계. 살찐 이유 파악하기(생각보다 살이 안 빠지는 이유, 3개월만에 6kg 찐 후기)

by deardays 2022. 8.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블로그를 찾아왔어요! 
신혼 생활에 여름 휴가에 정신 없이 보내면서 글을 못 써서 너무 아쉬었어요! 할말은 많은데...!!
하지만 아쉽게도 오늘 할 말은... 조금 슬픈 말이져... 살찜 고백.

제가 결혼할 때 몸무게가 딱 48kg였어요.
이때는 청첩장 모임을 하고 있어서 사실 다이어트를 할 생각도 여력도 없었어요.
그냥 여기서 더 찌지만 말아야겠다고 생각했고, 다행히 그랬습니다!

그런데... 신혼여행....ㅠ
저는 몰디브 리조트를 올인클루지브로 갔어요
정말 내 인생 여행... 기회되면 몰디브 후기도 꼭 올릴게용!
너무나 행복했지만.. 이게 제 살찌는 길의 스타트였어요...
넘 맛있는 음식과 끊임없이 먹은 칵테일, 주스 등 군것질 없이 순 3끼 식사만으로 살이 쪘져
특히 원래 아침을 챙겨먹지 않는 사람이었는데, 가서는 뽕을 뽑아야한다는 생각에 아침 뷔페를 아주 애용했거든요.. 칵테일도 무제한이라 틈날때마다 먹었어요
또 버기라고 조그만한 차를 타고 모든 곳으로 이동하다보니, 걷는 것도 거의 없어서...? 너무나 편했지만 활동량이 적을 수 밖에 없었져
돌아온 후 제 몸무게는 오랜만에 50kg를 넘었어요 ㅠㅠㅠㅠ 50.4kg.

 

 

이렇게까지 찔줄 몰랐다.


그런데 뭐, 신혼여행이었고 평소대로 일상생활하게 되면 당연히 원래대로 돌아올 것이라 생각하고 신경을 안 쓰고 있었어요.
하지만, 원래대로의 생활이 이제 어려워졌던 거죠
신혼생활의 시작이니, 요리도 많이 해먹고, 새로 이사한 집 주변에 있는 맛집들도 탐방하느라 외식도 주 4회는 했고, 외식하지 않는 날은 배달음식 시켜먹고, 남편이 또 라면을 기가막히게 잘 끓여서 평소에 입에 잘 대지도 않던 라면을 일주일에 2번씩 먹을 때도 있었어요 ㅠㅠㅠㅠㅠ 
그렇게 먹으면서 2kg가 추가로 붙었어요. 52kg.
그 이후 남편이랑 여름에 유럽 여행을 한번 더 다녀왔어요.
너무나 더운 날씨에 관광보다는 먹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게 되더라구여?
그랬더니 귀국 후 몸무게는 53.9kg.
즉, 결혼 후 3개월만에 인생 최대 몸무게를 찍은거죠. 48kg에서 54kg로 6kg가 찐거예요.
고3때도 이렇게 살찌지 않았었는데, 너무 충격적이었죠.

그래서 오늘은, 8월되고 모든 여행이 끝났으니, 이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주말동안 유튜브에서 많은 다이어트 후기 영상들을 보면서, 다이어트의 시작은 현재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고 어떤 문제점을 우선 고칠지를 잘 봐야할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어요.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저의 식습관, 생활 문제점을 나열해보려고 합니다.

살찐 이유, 파악해보고 해결책 적기!

요고는 저를 기준으로 적은 거고, 아마 저랑 비슷한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하나하나 해결해갑시다!


1. 짜게 먹음 - 안그래도 평소에 짜게 먹는데, 남편이 저의 짠음식 사랑을 알고 모든 요리들도 더 빡세게 양념해서 만들어줌. 더 짜게 먹게 됨.
해결책: 넘 쉬움. 덜 짜게 먹기. 소스 이용 자제하기
 
2. 탄수화물 섭취가 늘어남 - 원래 쌀밥을 별로 안 좋아해서 먹는 양에 비해 살이 찌지 않는 이유가 자연스러운 저탄수 덕분인 것을 알고 있었는데, 결혼하고 쌀밥을 많이 먹게 됨. 남편이 한식을 또 기가막히게 잘 해서 더더욱 한식 위주로 먹게 됨.
해결책: 최근 도입했는데 너무 만족 중인 콜리플라워 라이스 사용하기. 야채 섭취도 동시에 늘려주고 감쪽 같음. 그런데 1에 조금 어긋나는게 소스를 많이 쓰게 됨....

3. 샐러드 섭취 감소 - 원래 샐러드를 좋아해서 일주일에 최소 2번은 점심에 샐러드를 먹었었는데, 한식파로 취향이 변경
해결책: 저녁 샐러드 대체. 요곤 급찐급빠의 가장 1단계가 되는 방법인데, 요즘 샐러드 맛집도 워낙 많아서 실천하기 어렵지 않음. 저녁을 샐러드만 먹어도 보통 다음날 아침 -0.2~0.5kg되어있어요!

4. 음료수로 과당 섭취 증가 - 물을 많이 마시던 것에서 해외여행 통해 주스, 콜라에 입맛이 맞춰짐. 유럽 물이 맛없어서지만 한국와서도 바로 끊지 못하고 계속 음료수와 콜라를 찾게되어서 큰 문제!
해결책: 차 마시기. 오설록 등 맛있는 티백을 파는 곳도 많음. 심지어 맹물이 어려우면 녹차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음료수에 대한 갈증을 없애주더라구요?

5. 배불러도 계속 먹음 - 치킨 시켜먹고 배부른데도 남편이랑 티비보면서 나오는 존맛탱 
해결책: 이건.... 음식이 주변에 있으면 안됨. 주로 배부른데도 계속 먹는게 라면, 김치전, 과자... 이렇게 만들기 쉬운 것들이라서 재료가 없어서 나가서 사와야만 먹을 수 있어야해여! 귀찮아서라도 안 감.

6. 운동 부족
해결책: 간단한 운동부터 다시 시작. 저는 3개월만에 스쿼트를 했더니 다리가 후들거려서 일상생활에 지장 줄 정도라.... 스트레칭부터 해야할 것 같습니다. 또 평소에 배에 힘주고 다니는 것을 하고 있어요!

7. 림프 막힘, 마사지 부족
해결책: 2주에 한번 마사지를 받으러 가던걸 여행 등으로 안 하니 더더더 막힌듯. 안마기, 요가링, 안마의자 등을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8. 나이. 
해결책: 종합영양제 더 이상 무시 못하고 챙겨먹어야함. 미네랄, 비타민B&D, 철분, 칼륨

9. 날씨 탓으로 에어컨 켜두고 자기.. 체온 온도에 영향 있을듯
해결책: 더워도... 긴바지는 잘 입고 자기

 

이상으로 내가 살 찐 이유 9가지를 파악하고, 해결 방법도 간단하게 생각해봤어요!

이렇게 주저리주저리 적은 이유는 제 자신을 알기 위해서입니다!

별로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지만, 오히려 이렇게 객관적으로 자신을 직면하게 되면 이 문제점들을 조금 더 인식하면서 더 신경쓰게 될것이라고 믿어요!!

 

오늘부터 하나씩 고쳐나가기, 화이팅 합시다!!
 

도움이 되는 글이었다면 공감 하트 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더 유익한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from 디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