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취미

직장인 취미 발레 후기 및 추천(발레복팁, 수강료 등)

by deardays 2022. 9.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성인여자 취미로 너무나 추천드리는 발레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여자 직장인을 위한 성인 취미발레 적극 추천드려요!

 

취미 발레, 초보자도 괜찮을까요?


네네네네네네네네
너무너무 추천드려요!
속근육 생기는 느낌 + 재밌음 + 로망 OR 버킷 리스트 충족
참고로 저는 코로나 전에 2년, 코로나 후에 현재 약 1년 정도 총 3년간 취미 발레를 수강하고 있습니당!
매번 수업 새로 등록하는 시기가 되면 체험차 오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모두 처음에는 어려워하지만 금방 잘 따라하시더라구용 :)
걱정 말고 도전하세요!

 

발레복? 레깅스? 어떤거를 사야하나?

 

 

 

 

 

발레 수업을 듣다보면 스커트까지 다 갖춰 입고 오시는 분들도 있고, 레깅스를 입고 오시는 분들도 있어요. 
이건 취향 차이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발레복을 입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레깅스를 신으면 발레 슈즈를 신을 때 맨발 위에 신게 되는데요, 발레 스타킹을 착용하고 신발을 신는 것이 훨씬 착용감이 좋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발레 스타킹도 꼭 유발로 구입하세요 :)

 

취미 발레로 우아한 바디프로필 ㄱㄱ



또 몸의 라인이 잘 드러나지 않는 추리닝을 입는 것은 절대 비추입니다!
선생님이 내가 동작을 잘 하고 있는지 아닌지 보실 수 있도록 몸에 딱 붙는 옷을 착용하세요


다른 팁으로 발레복 욕심이 처음에 많이 나겠지만,
우선은 한세트(레오타드, 스커트, 레깅스, 발레슈즈)만 구입하시길 바라요!
또 꼭 레오타드는 캡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서 구입하세요
캡이 없어도... 여자들만 듣다 보니 딱히 신경쓰이진 않습니다!

추가로... 
발레복을 입으면 다이어트 자극 오집니당ㅎㅎ
거울에 비친 내 적나라한 모습을 보며 다이어트 자극 받고 한동작 한동작 더욱 열심히 하게 됨!

발레 수업 수강은 어디서?

이게 요 글의 작성 이유이자 가장 큰 꿀팁인데요,

결론부터 요약하자면 집근처 학원이 최고고, 아니면 백화점 문화센터!

발레가 기본적으로 수강료가 비싼 편이고, 학원도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라 어디서 수강해야하나 궁금하실텐데요!
저는 결혼하기 전, 운이 좋아서 집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발레 학원이 있었거든요!
하지만 이사를 하고 나니...ㅠㅠㅠ 거기까지 가기엔 너무 멀어져서.... 
주변에서 열심히 찾아봤는데 마땅히 없더라구요.
또 제가 원하는 정통 발레 수업이 아닌, 발레핏, 발레 스트레칭 등 발레 동작을 응용한 것 같은 프로그램들이 대부분이었어요.

저는 발레를 전공한 선생님에게 제대로 배우고 싶었기 때문에!
열심히 찾아본 결과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에 수업을 찾게 되었습니다.
수강료도 세상 저렴. 
1회에 1~2만원 수준이었어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제가 찾은 수업은 주 1회만 하더라구요!

 

 

 

 


그런데 지금은 등록하지 않았지만, 다른 백화점에 주2회 수업도 있고, 중급, 고급, 작품 등 다양한 레벨의 수업들이 개설되어있더라구요!
또 문화센터가 직장인을 타겟으로 하다보니, 수업 시간도 퇴근 후 갈 수 있는 7시, 8시 수업이 있습니다!
넘 좋죠? 평생 이용할 예정.

혹시라도 발레에 관심있는 분들은 가장 가까운 백화점의 문화센터를 한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당 :)

궁금하신 부분있으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 예전글도 구경해주세용 :)

 

1. 전날 폭식 대처법! 빠른 조치로 2kg는 없던 일로!(흔한 방법 X, 효과 100%, 49.9kg → 48kg)

https://deardays.tistory.com/137

 

전날 폭식 대처법! 빠른 조치로 2kg는 없던 일로!(흔한 방법 X, 효과 100%, 49.9kg → 48kg)

안녕하세요, 디어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중이지만 가끔 발생할 수 밖에 없는 폭식....(ㅠㅠ) 대처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특히나 폭식을 하고 나면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deardays.tistory.com

2.에스파 다이어트 댄스로 약 4kg 감량 후기(feat. 공복운동)

https://deardays.tistory.com/183

 

에스파 다이어트 댄스로 약 4kg 감량 후기(feat. 공복운동)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이어트 후기글을 가져와봤습니다. 사실... 원상복귀로 가는 길이라 좀 부끄러운 후기지만여 제가 결혼하고 무려 7kg가 쪄버렸었어요. 중간 중간에 심각성을 느끼

deardays.tistory.com

도움이 되는 글이었다면 공감 하트 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더 유익한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from 디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