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취미

[내돈내산] 대학로 연극 15편 이상 본 여자의 강추 TOP 5 & 비추 TOP 5(스포X)

by deardays 2022. 9.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어입니다.
오늘은 데이트 코스로 너무나 좋아했던 대학로 연극 관람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일부 기억이 나지 않는 작품들도 있지만, 우선 제가 봤던 작품들은 아래와 같은데요

크리미널
나의 PS파트너
연애하기 좋은날
써니텐
사춘기 메들리
옥탑방 고양이
사랑을 이루어 드립니다
신바람 삼대
운빨 로맨스
오백에 삼십
2호선 세입자
뷰티풀라이프
죽어야 사는 남자
리미트
그남자 그여자

 

연극은 영화와 달리, 중간에 나갈 수가 없어요.
그러니까 노잼 핵노잼이어도... 끝까지 참고 봐야하는 고역이 있습니다.
그래서 돈도 아까운데 시간도 아까워지는... 너무나 슬프고 화나는 경우가 있어요.
물론 열심히 열연하시는 배우님들에게는 미안한 일이지만요

 



반면 정말 끝까지 너무 너무 재밌고 보는 내내 웃음 폭발해서 제발 봐주세요 싶은 작품들도 많습니다!

우선 저의 연극 취향에 대해 간략히 얘기하자면:
-가볍고 유쾌한, 밝은 분위기 극호. 웃으러 왔습니당
-억지 눈물 짜내는 소재 극혐. 울면서도 기분은 나쁨.
-욕설 난발하거나 너무 샤우팅하는 작품..ㅠ 시끄러워요...
-관람객에게 나 웃기지? 호응 좀 ㅎㅎ 웃기지도 않은데 계속 호응 유도하는 거..;;; 웃기면 알아서 웃는다구요...ㅠㅠ

다시 한번 말하지만 아래 추천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에요!
내돈내산으로 연극 관람하면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얘기하는 것입니당
제가 비추한 작품이 누군가에게는 최애 작품일수도 있고, 제가 극찬한 작품이 별로일 수도 있지만... 

유쾌하면서 불편한 소재 없고, 나오면서 돈과 시간에 대해 잘 사용했다는 느낌이 드는 연극을 원하신다면, 제가 강추하는 TOP 5 연극을 먼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당 :)

그럼,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추천 TOP5, 비추천 TOP 5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추천 TOP 5!

 

크리미널
스토리 ★★★★★
무대 완성도, 의상, 소품 ★★★★★
연기력 ★★★★★
개그 ★★★
개그 점수가 유일하게 낮죠? 개그물이 아닌데도 웃긴 소재가 잠깐 등장해서 오히려 +일 뿐입니당.
총평: 
스릴러물. 평소 방탈출이나 마피아 등 서스펜스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즐겁게 볼 작품.

위에 배경 사진만 봐도 느낌 장난 아니져?
완성도가 매우매우 높고, 배우님들의 연기력도 정말 장난 아니에요.
코로나가 막 터졌을 때 방문했던지라 관객수가 너무너무 적었는데도 열연하신 배우님들 진짜 리스펙트...
제 모든 지인들에게 추천하는 작품 1순위!
다른 대학로 연극들이랑 분위기가 매우매우 달라 색다른 연극을 보고 싶으신 분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당

 

 

나의 PS파트너
스토리 ★★★★★
무대 완성도, 의상, 소품 ★★★★★
연기력 ★★★★★
개그 ★★★★★

네. 영화랑 같은 내용이에요. 
저는 이미 영화를 보고 갔었기 때문에 내용을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넘나 재밌게 봤습니다
무대 활용을 잘 했고, 민망할 수 있는 연기를 아주 잘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19금이다 보니 ㅎㅎ 커플끼리 보러 가는 것을 추천합니당

 

써니텐
스토리 ★★★★★
무대 완성도, 의상, 소품 ★★★★★
연기력 ★★★★★
개그 ★★★★★

귀가 즐거운 연극. 아니, 뮤지컬이라고 해야할까요?
배우들이 라이브로 노래를 정말 많이 하는데, 잘 함.
또 옛날 노래들이 많이 나와요! 80년대! 
저는 잘 모르는 노래들이긴 했지만 신나더라구요 ㅎㅎ 같이 들썩들썩 춤 추게 됩니당
너무 재미있어서 두번이나 본 연극. 세 번 볼 의향도 있음. 강추합니당

 

운빨 로맨스
스토리 ★★★★★
무대 완성도, 의상, 소품 ★★★★★
연기력 ★★★★★
개그 ★★★★★★★★★

정말 너무 존잼이었던.....ㅋㅋㅋ 
제 개그 코드에 너무 찰떡이라 가장 많이 웃었던 연극인 것 같습니다.
웹툰 베이스 작품이에요. 저는 웹툰을 보지 않고 갔는데 웹툰을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스토리가 흥미롭더라구요!
현재는 네이버 웹툰에서 유료화되어서 다음에 만화방 가면 보려구요 ㅎㅎㅎ

 

사춘기 메들리
스토리 ★★★
무대 완성도, 의상, 소품 ★★★★★
연기력 ★★★★
개그 ★★★

요 작품은 배잡고 웃는 그런 작품이라기보단, 학창 시절로 돌아가는 듯한 아련한 연극이에요!
정말 너무너무 귀여운 연극. 보면서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당.
웹툰 베이스 연극이에요 :)

 

순위권 밖이지만 그래도 추천하는 작품

 

 


연애하기 좋은날 : 연애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많이 주는 작품이에요! 저는 여자인 친구랑 봤는데, 나중에 남친이랑도 봐야겠다고 생각했었어요! 친구도 재미있게 봤고, 연기력을 극찬했었답니당

뷰티풀라이프 : 눈물 쏙 빼는 연극. 억지로 눈물 나게 하는 소재가 아닌, 정말 연기를 너무 잘해서 눈물이 나는 연극. 한편의 영화 같았어요. 극장도 대학로랑 조금 거리가 있는 JTN 아트홀인데, 여기 좌석이 넘 좋아서 편하게 앉아서 볼 수 있었어요. 미래를 약속한 사람과 같이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신바람 삼대 : 보통 3~5인 정도가 연극을 하는데, 요 작품은 독특하게 오로지 2인. 그만큼 연기력이 장난 아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 소화 능력이 장난 아니에요!

 

비추 TOP 5 ㅠㅠ

 

비추정도를 ⓧ로 표시하겠습니다.
많을수록 제 돈 주고 다시 보지 않을 연극으로 생각하시면 되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임을 참고하세요!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하는 것은, 분명히 모든 연극들에서는 웃는 사람이 분명히 있었다는 것!
즉, 완전 침묵 노반응이었던 연극은 없어요.
모두 누군가에게는 취향 저격이었다는 것!

 

 

사랑을 이루어 드립니다 
비추 정도: ⓧⓧⓧⓧⓧ
약간 쌈마이 감성... 연극보는 내내 5060 어머니아버지 라인들은 정말 박수치고 엄청 좋아하셨지만... MZ 세대 감성 아님.

오백에 삼십 
비추 정도: ⓧⓧⓧⓧⓧ
내용은 괜찮은데, 스토리 상 너무 과하게 특정 인물을 비하하는 발언이 많아 보는 내내 불편했음. 웃으려고 보는 게 연극인데 이런 불편해지는 연극, 억지로 눈물 나게 하려는 연극은 정말 ㄴㄴ.

근데 초록색 추리닝 입으신 남주 배우님 박서준 닮았었음... 


죽어야 사는 남자 
비추 정도: ⓧⓧⓧⓧ
19금 소재가 있어서 너무 기대하고 갔던 것도 크긴 함. 스토리며 개그 요소며 특별하지 않았음.


리미트 
비추 정도: ⓧⓧⓧⓧ
SNL 개그맨 김민교님이 극본 & 연출을 했다고 해서 기대가 컸던 작품인데, 제가 봤을 때는 다른 분이긴 했지만 그래도 SO SO. 이건 취향일 수도 있어서 재미있게 보시는 분들도 있을거라고 봤는데, 등장인물들 자체가 별로 매력적이지 않았음. 당시 배우님이 너무 샤우팅 개그를 해서 시끄러웠음.

2호선 세입자
비추 정도: ⓧⓧⓧ
대학로에 가면 광고 간판 같은것도 굉장히 많이 보이고 소재랑 아이디어도 너무 괜찮은데, 웃긴 걸 추구하는 저에게는 그저 그랬음. 돈 아까울 정도는 아니긴 한데 누군가에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정도.

 

도움이 되는 글이었다면 공감 하트 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더 유익한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from 디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