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알찬 일상

내돈내산 라섹 라식 전 인공눈물 실비청구 및 가격 후기

by deardays 2023.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어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핵핵 꿀정보를 가져왔는데요, 바로 인공눈물 저렴하게 구입하는 꿀팁입니당!
라섹 전 수술 준비 필수사항이기도 합니당

저도 시력 수술을 하기 전에 무조건 인공눈물을 구입해야만 한다는 지인의 꿀팁을 듣고 이렇게 저렴하게 겟할 수 있었던 거라 더 많은 분들이 이 정보를 알고 활용하도록 포스팅합니당!

우선!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전에! 
무조건 수술 전에 인공눈물을 구입하셔야한다는 것.

수술 후 3개월동안은 인공눈물 구입시 비급여 부분 지원이 아예 안되어 매우 비싸게 구입하게 됩니당...
그리고 라식이든 라섹이든 눈 시력 수술 후 한동안 인공눈물이 너무나도 필요하기 때문에 혹 고려 중이신 분들을 꼭! 수술 전에 구입하세용 :)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안과에 가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겪을만한... 안구 건조 현상으로 진단서를 받으면 됩니당

진단비는 병원 마다 다르겠지만 전 약 6천원 정도 저렴하게 나왔네용!

 

의사선생님이 이제 안약을 처방해주실텐데,  이때 안약은 최대 개월 수로 부탁하셔야 합니다.

 

저는 최대 6개월까지 가능하다고 해서 6개월을 받았어요!

몇몇 다른 분들은 병원에 따라 3개월만 가능하다는 곳들도 있어서 진단서를 두 곳에 따로따로 가서 받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하지만 베스트오브베스트는 1곳에서 끊는게 좋은데, 
이건 아래에서 이야기할 #실손보험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이죠!

실손보험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싧손보험은 약제비 청구 시 1회당 금액에서 비율이 아닌 정액을 차감해요.


즉 그 정액이 예를 들어 8천원이다, 그러면 제가 구입한 약제비가 1.8만원이면 1만원을, 2.8만원이면 2만원을 돌려받는 거죠!
만약 1.8만원 하나와 1만원 하나, 2개를 발급 받게 된다면 똑같이 2.8만원을 사용했지만 첫 번째에서 1만원, 두번째에서 2천원 밖에 못 돌려받아요.

한번에 받으면 돌려받을 수 있는 2만원 > 따로 따로 받으면 돌려받는 1.2만원이니,
손해 보지 않으려면 무조건 한 병원에서 최대치로 받는 걸 추천합니당!

 

라섹 전 준비한 큐알론 인공눈물


자 그럼 실제로 저한테 든 비용이 얼마인지 볼까요?

1. 진단 비용 6100원
2. 큐알론 6박스 28,400원 = 개당 4700원 수준으로 이미 공단 보험이 적용되어서 너무나 저렴!

 

인공눈물 6박스 가격


여기서 저는 실손보험까지 청구했어요!
약제비는 제 실손보험 조건 상 위 예시에서 설명했듯이 1회 8천원이 공제됩니당.
그래서 실제로 제가 받은 실손보험금은 20,400원!

 


실제 보험사마다 지급 조건이 상이하지만, 저처럼 보상 받은 사례가 있으니 꼭 처방전이나 야을 받으실 때 보험사 제출용 서류(진단서, 약제비 영수증)를 꼭 받으시길 바라요!

이렇게 되면, 6100원 진단비 + 보험금보상 후 개인부담 8000원 해서 총 14,100원 들었고, 이를 1박스당으로 보면 결국 1박스를 2350원 정도에 겟한 것!

실손보험이 건강한 사람일수록 활용도가 낮은데, 이럴 때라도 꼭 이용하시길 바라요 :)

참고로 제가 수술한 병원은 인공눈물 1병은 주긴 했었어요!
근데 정말 많이 쓰다보니까 그 한병을 한 2주 안에 다 썼어요!

그러니 귀찮더라도 꼭 수술 전에 미리 처방 받으시고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준비해두세용 ㅎㅎ
제가 병원에서 받은 약, 처방 받아 사용한 약 모두 히알루론산 성분이 들어간 인공눈물이었답니당!


#라섹인공눈물
#라섹안약
#라섹전인공눈물
#라섹비급여
#라섹실손보험
#라식실손보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