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건강 & 다이어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 탄단지 비율 및 칼로리 계산해주는 식단 기록 무료 사이트/앱 추천(feat. 칼로리 제한 다이어트)

by deardays 2020. 5.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어입니다.

최근 살이 매우매우 찐 것에 대한 긴급 조치로, 제 기준 매우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시도해보려고 하는데요!
간헐적 단식을 시작한 이후로 아예 손을 놔버렸던 칼로리 계산을 잠시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이게 너무 스트레스였는데, 요즘 몸을 보면 스트레스 좀 받아야 함....

 

그렇다고 제가 직장을 다니면서 닭가슴살이나 샐러드 도시락을 들고 다닐수도 없기 때문에... 제 입맛에 따라 멋대로 한 점도 있는데요
기본 베이스는 하루 1300 kcal 이하로 식단을 조절하는 다이어트입니다.

 

과연 칼로리만 제안했을 때 얼마나 빠져있을지, 또 얼마나 할 수 있는지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
식단 조절하는 사람이면 필수 사이트/어플인 FAT SECRET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누구나 무료로 다운/접속 가능하고, 구글 메일계정으로 간단하게 가입 가능합니다.

☆FAT SECRET☆
https://www.fatsecret.com/

 

FatSecret - Calorie Counter and Diet Tracker for Weight Loss

The perfect application for keeping track of your food, exercise and weight while on-the-go iPhone, iPod Touch and iPad Android Phones and Tablets

www.fatsecret.com

광고나 팝업 같은게 많지 않고 깔끔해서 좋아여!

 

이 사이트의 장점은:

-섭취하는 모든 음식의 칼로리 뿐만 아니라 영양성분을 같이 기록할 수 있음

-사이트 & 앱 모두 이용 가능!
-단백질(PROTEIN, P)/지방(FAT, F)/탄수화물(CARBS, C) 비율 파악 가능

-운동 어플이랑 연동도 가능


팻시크릿에는 이미 회원들이 등록해둔 음식을 바탕으로 하루하루 먹은 것을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답니다.

혹시 내가 먹었는데 등록이 안되어있는 메뉴면 바코드스캔/직접 입력을 통해서 등록할 수 있구요!
디어는 오늘 먹은 음료수가 미등록이라 1건 등록을 해봤답니다! 등록도 간편해여!


디어는 만보기 어플로 삼성헬스를 사용하는데, 얘도 연동이 되더라구요 ㅎㅎ 운동 칼로리도 반영해줍니다!

현재 키, 몸무게, 체중 감량/유지/증가를 입력하면 하루 섭취해야 할 권장 칼로리도 나옵니다.

 

성인 기준으로 하루 권장 칼로리 간편 계산은 다음과 같아요:
표준체중: 0.9 * (키-100)
활동지수: 적음 25 / 보통 30~35 / 많음 40
표준체중 * 활동지수 = 하루 권장 칼로리

 

디어의 경우, 위 계산대로면 약 1500칼로리가 나오는데요, FAT SECRET 산정 칼로리는 1200으로 나왔답니다!
(계산 근거는 모르겠으나 지키면 감량이 될 수밖에 없는 칼로리 수준;;;;)

 

암튼 매우 몹시 강추!

 

그럼, 팻시크릿을 3일 동안 이용한 후기를 간단하게 써보려고 하는데요.

최근 3일간 디어의 섭취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1일차]
언제나 첫날은 독하게 시작하죠.
이날은 인바디를 찍고 어마어마한 몸무게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무조건 적게 먹어야해서 비율이고 뭐고... 그냥 칼로리 조절을 했습니다.

식단 : 총 819kcal, C 77% F 16% P 7% 로 아주 형편없는 비율! ㅎㅎ

운동 : 삼성헬스 도보 연동 216kcal, 스피닝 40분 274kcal

 

[2일차]
식단 : 총 1307kcal, C 67%, F 18%, P 15%

운동 : 삼성헬스 도보 연동 247kcal

 

[3일차]
식단 : 총 1059kcal, C 55%, F 26%, P 19%

운동 : 아직 기록 중

 

현재까지 자랑할만한 것은 단백질 비율을 점차 높였다는 것... 그래도 넘 낮네요.

기본적인 건강한 탄지단 비율은 5:3:2이 좋고, 다이어트가 목표라면 4:4:2 혹은 3:4:3이 좋다고 합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탄수화물 20% 이하로 제한하고, 탄수화물과 지방 비율을 바꿔서 탄지단 3:5:2로 섭취한답니다!(개인차)

디어의 목표는... 단백질 20%로 올리고, 탄수화물을 40%로 줄이는 것! 즉 4:4:2와 가까운 비율로 먹기!

이걸 위해선 고기 위주의 식사를 할 수밖에 없을듯... 고기 없는 식사는 탄수화물이 넘나 많아지져 ㅠㅠㅠ

 

앞으로도 식단 기록을 하면서 효과를 봤으면 좋겠네여!
지금은 너무 수치스러워서 공개할 수 없으나...
요 다이어트를 더 이상 못해먹을 때까지 해보고, 인바디를 재보고, 전후 결과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모두 행복한 다이어터가 됩시당

씨야 -

 

 

[411,250원](▼18%)[Ninebot]★최신판★Ninebot 8인치 ES2 접이식 전동킥보드/주행거리:25km/최대시속:25km/h/차종:11kg/등판력:10/한국현지 AS가능

WWW.QOO10.COM

[79,890원](▼68%)초특가 / 새해 다이어트 시작! 목표 ! 체중-10kg 지방-20%다이어트 3박스 세트 / 무료배송 / 대만연예인 샤오에스 극찬 / 1봉지 6정 × 75 봉지 3BOX 개별포장

WWW.QOO1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