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건강 & 다이어트

20대 여자 직장인 간헐적 단식 한달 후기(보통에서 마름 목표, 최소 20:4로 진행)

by deardays 2020. 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어입니다!

열심히 열심히 다이어트 이야기를 1월에 포스팅 했으나 무엇이 문제가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관리자에 의해 글이 삭제됨(참 알 수 없는 클린 다음....)

 


댓글도 달렸던 포스팅인데 ㅠㅠ 넘나 안타깝.
놀랍게도 그 글이 삭제되고, 이의를 제기했으나 별 효과가 없었고...
여행을 떠났고...
잘만 하고 있던 간헐적 단식 패턴이 망가져버렸다!


성공적이었던 1개월 후기를 떠올리면서 다시 마음을 다잡아야겠당


우선, 디어는...
-아예 안 먹는 것은 잘 하지만 소식하는 것은 어렵다(음식 뺏기는 느낌...서러움)
-먹는 것에 비해 살이 찌지 않아 신기하다는 말을 많이 들음
-키가 작아서 1kg의 영향이 매우 큼. 찌지도 빠지지도 않은 스타일. 1~3kg가 쪘다 빠졌다를 반복함

 


다이어트 경력:
-원푸드 : 며칠 가지 못함
-하루에 5시간 운동하기 : 이건 정말 비추... 운동 강박에 걸렸던 시기고 거의 한 달 정도 언젠가는 빠지겠지 기대하며 생 고생을 했는데, 식이를 따로 병행하지 않아서 결국 안 빠짐
-키토제닉 : 정말 희망적이었으나 결국 빵을 놓치 못해 3일만에 포기... 그리고 만나게 된  ☆★간헐적 단식☆★

 

ㅇ기간
 2019.12 초 ~ 2020.1 중순 (한달 조금 넘게 진행)

 

ㅇ왜 간헐적 단식인가
 많이 먹는 것에 비해 살이 찌지 않는다는 주변인들의 말에 특별히 왜 그럴까에 대해 고민하지 않고(체질이라 생각했다) 그저 공감을 하며 살아왔다.
 그런데 먹는 것에 비해 찌지 않을 뿐, 살이 빠지지도 않았고 그저 같은 몸무게를 계속 유지해왔다. 살을 빼려는 시도는 끊임없이 해왔으나 위에서 언급했듯이 큰 성과는 없었다. 그저 유지...

 


 하지만 유투버 아이캔디피지크님의 영상들을 보고, 건강 정보도 없고, 간헐적 단식의 이로운 점들을 이론적으로 접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간헐적 단식을 하게 되었다.
 직설적으로 말하는 것이 아주 다이어트 자극에 좋은 아이캔디피지크.... 사랑해여.

 https://www.youtube.com/channel/UC_gG7SdnCuLpiTL1tb5LcpQ

ㅇ방법
-최소 20대 4 방식
 보통은 16대 8 정도만 진행해도 살이 쫙쫙 빠지던데, 나는 이렇게 극단적으로 해도 아주 서서히 빠진다.
 그 이유는, 이미 중학교 때부터 16대 8이 생활화되어있었기 때문이다.
 그 당시에는 간헐적 단식이 뭔지도 모르고 그냥 아침잠이 많아 아침 식사를 자연스럽게 생략했었기 때문이다.

-가끔 40, 38시간을 기록. 컨디션 좋을 때는 공복 시간을 늘림.

 

 

ㅇ결과
 2kg 감량(허리 둘레 61cm → 58cm)

ㅇ후기
 본격적으로 간헐적 단식을 시작한 것은 작년 12월 초.
 한달 정도 진행했을 때 2kg 정도가 빠졌다.
 작은 키와 중학교때부터 지금까지 비슷한 몸무게를 유지해온 자로서 쉽게 변하지 않는 수치라는 것을 고려하면 괜찮은 결과였다.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아래 3가지는 지키고자 노력했다.

 1. 제대로 된 공복 유지. 칼로리가 없는 작은 것이라도 단식 시간동안은 주워먹지 않기.
    물, 녹차, 커피 정도가 공복을 유지해야 하는 시간에 허용되는데, 나는 추가로 소금을 탄 물을 마신다.
    각종 미네랄이 풍부한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하는데 이는 공복 시간을 더 길게 유지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된다.
    이 팁은 애정하는 유투버 Dr. Berry에게 얻은 것!

    →간헐적 단식 중 공복 시간을 늘리기 위한 5가지 팁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kbEEHYCWS5c


 2. 기존 방식에서 더 자극을 주는 방법 택하기
    (디어에게는 16:8은 아무 효과가 없는 것이 정상. 최소 20:4로 진행.)
    가장 많이 택한 방법은 22대 2다. 결국 일일일식인 셈이다.
    물론 2~4시간 안에 빠듯하게 두번의 식사를 진행할 수 있지만, 직장인이 그렇게 하기란 매우 어렵다.
    점심시간에 식사(사내식당 없음) & 사무실로 돌아와 얼른 챙겨먹어야 하는 영양제를 먹은 뒤 양치를 하러 갔다. 그렇게 하루의 식사 끝.

 

    하지만 종종 집에 돌아오면 가족들이 식사를 하고 있고, 치킨을 시켜먹자는 유혹도 종종 찾아옴... 
    그래서 저녁을 먹는 방식으로 바꿈! 
    회사에서 점심 약속이 있으면 그
    일주일에 한번은 고정적으로 팀원들과 점심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이때는 과감히 36시간(전전날 저녁 식사, 전날 종일 단식, 당일날 점심 식사)이 넘는 단식을 한다.

 


3. 칼로리를 계산하거나, 그저 배를 채우는 것이 아닌 영양소를 생각하며 먹기.

   과거 다이어트를 할 때 조금 먹는 것은 상식이니, 차라리 그럼 꼭 먹고 싶은 것을 조금만 먹었음.
    칼로리를 맞춰 과자나 떡볶이 등 영양은 제로지만 다이어트로 인한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줄 수 있는 음식 위주로.
    그게 진짜 나쁜 것인데 칼로리에 집착하다보니 괜찮다고 생각했다.

    벗 지금은 영양 성분을 생각해서 먹고, 다이어트를 단순 체중 감량을 위한 게 아니라 건강을 위해 함.
    그 결과,
    -음식에 대한 집착이 훨씬 줄어듦.
    -간헐적 단식의 이로운 점(자가포식, 인슐린 수치 정상화, 체질 변화, 피부 개선, 수면 질 개선 등)을 득할 수 있음.


확실히 예전 다이어트들보다 훨씬 할만함
중간에 단식 시간을 제대로 지키지 못한 날들도 많고, 24시간 이상 단식을 하기 시작한 것도 얼마되지 않음
하지만 내게 맞고 평생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은 다이어트 방법을 찾은 것만으로도 반은 성공이라 생각함

보통 → 마름으로 가는 것이 정말 어려운 것....

 

2020년에도 많은 분들이 새해 목표로 다시 한번 다이어트 성공을 꼽겠죠? 

간헐적 단식으로 이제는 성공을 좀 해봅시당!

 

저의 다른 후기들도 참고하세요~! :) 

 

1.에스파 다이어트 댄스로 약 4kg 감량 후기(feat. 공복운동)

https://deardays.tistory.com/183

 

에스파 다이어트 댄스로 약 4kg 감량 후기(feat. 공복운동)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이어트 후기글을 가져와봤습니다. 사실... 원상복귀로 가는 길이라 좀 부끄러운 후기지만여 제가 결혼하고 무려 7kg가 쪄버렸었어요. 중간 중간에 심각성을 느끼

deardays.tistory.com

2. 전날 폭식 대처법! 빠른 조치로 2kg는 없던 일로!(흔한 방법 X, 효과 100%, 49.9kg → 48kg)

https://deardays.tistory.com/137

 

전날 폭식 대처법! 빠른 조치로 2kg는 없던 일로!(흔한 방법 X, 효과 100%, 49.9kg → 48kg)

안녕하세요, 디어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중이지만 가끔 발생할 수 밖에 없는 폭식....(ㅠㅠ) 대처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특히나 폭식을 하고 나면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3. 1일1식 22:2 간헐적 단식 25일 후기 (식단 & 몸무게 기록, 요조바디라인 2차 체험 포함)

deardays.tistory.com/101?category=830848

 

1일1식 22:2 간헐적 단식 25일 후기 (식단 & 몸무게 기록, 요조바디라인 2차 체험 포함)

안녕하세요. 디어입니다. 요즘 유투브를 보면 급찐급빠로 일주일만에 5kg씩 감량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그저 놀라움. 그래서 저도 빡세게 일주일간 다이어트를 해서 성공적인 후

deardays.tistory.com

도움이 되는 글이었다면 공감 하트 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더 유익한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from 디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