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S/건강 & 다이어트

미역 효능 및 부작용 미역 100g 당 칼로리

by deardays 2023. 5.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어입니다.

 

미역 효능 미역 부작용 미역 칼로리

오늘은 다이어트 식품 BEST로 항상 꼽히는 음식 중 하나인 미역의 효능 알아보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미역국 효능, 미역 부작용, 미역 영양성분, 미역 과다 섭취 시 영향 등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볼게요!


미역 효능

 

1. 영양소 공급
미역은 비타민 A, C, E, B 그룹,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신체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간 건강 개선
미역에는 간 건강에 중요한 성분인 요오드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런 미역 효능 생각하면 술 많이 드시는 분들이나 과식하시는 분들은 챙겨드시면 좋겠죠?

 

미역 효능 및 부작용


3. 항산화 작용
미역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류가 함유되어 있어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오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항산화에 좋은 식품을 많이 먹어야 노화 방지를 할 수 있으니 건강과 미용을 생각해서 미역 적정량 섭취 합시다.

4. 소화 개선
미역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요?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성분이죠.
저는 식이섬유를 따로 챙겨먹을 정도로 중요시 하는데 미역 효능 중 소화 개선이 있다고 하니 앞으로 더 열심히 챙겨먹어야겠네요.

 

미역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


5. 다이어트 및 체중 관리
건조된 미역 100g 당 약 45-50kcal의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주 낮은 편이죠.
미역 칼로리 계산은 건조 정도와 제조 과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대략적인 값이지만, 낮다는 것은 분명하죠.
이글을 작성하게 된 이유 ㅎㅎ
미역은 저칼로리 식품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도 느껴지게 하여 다이어트나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맛있게 다이어트할 수 있어서 좋네요

6. 빈혈 예방
미역 효능 중 철분과 엽산 성분이 헤모글로빈과 적혈구 생성을 촉진해 빈혈 증상을 완화시킨다고 합니다.
애기 낳은 산모들이 특히 미역국을 잘 챙겨드시는데는 이유가 있는 것이죠.

7. 체내 중금속 배출
미역은 체내 중금속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미역에는 알지오험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알지오험은 체내의 중금속인 수은과 카드뮴을 포획하여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미역 부작용

미역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과도한 섭취 또는 개별적인 알레르기 반응 등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함께 미역의 효능 살펴봤으니 이제 미역의 부작용 함께 보시죠!

 

미역 부작용 과다 섭취 주의


1. 갑상선 기능 장애
미역 효능 중 요오드가 풍부해 간 건강을 개선해주는 장점이 있었죠.
하지만 요오드 과도 섭취는 갑상선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갑상선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섭취량을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오드 과다 섭취 주의하시죠!

2. 알레르기 반응
이건 미역의 부작용 이라기보다, 어떤 식품에나 있을 수 있는 점이긴 한데요,
미역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 주의해야 합니다.

3. 소화 장애
요것도 미역 효능 중 식이섬유가 풍부한 점이 과할 경우 미역 부작용 될 수 있는 점인데요,
미역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과도한 섭취는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섭취량을 조절하여 적절한 섭취가 중요합니다.

 

미역국 효능 부작용


위와 동일하게 미역국 효능 또는 미역국 부작용 검색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되는 정보일 것 같아요.
미역국 효능 또한 당연히 간건강 개선, 영양소 고급, 식이섬유 풍부해 다이어트 및 소화 도움,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미역국 부작용 마찬가지로 과다 섭취할 경우 갑상선 기능 장애, 알레르기 반응, 소화 장애 꼽을 수 있겠네요.

댓글과 공감 하트 는 큰 힘이 됩니당 :)

더 유익한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